KSPO팀, 국내 사이클팀 최초로 PRO 안장 피팅 받아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나눅스네트웍스 마케팅팀은 지난 24일 제24회 대통령배 전국사이클대회가 한창 열리고 있는 나주 전남사이클경기장을 찾았다. 방문 목적은 나눅스네트웍스와 스폰서쉽을 맺고 있는 KSPO팀의 PRO 안장 피팅을 위해서였다.
나눅스네트웍스 측은 이번 피팅은 국내 사이클링 팀을 위한 최초의 피팅으로 프로 라이더들에게 안장은 경기력에 많은 영향을 줄 수 있어 개개인 별로 최적의 안장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KSPO팀의 경기력 상승뿐만 아니라 PRO 안장의 인지도 증대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나주대회에 참가한 KSPO 팀을 위한 PRO 안장

실제 라이딩 자세를 취해서 좌골 폭을 정확히 재는 것이 PRO 안장 피팅의 중요한 요소다.

측정자를 이용해 좌골의 폭을 측정해 안장 사이즈를 선택한다.

유연성 체크

안장 사이즈, 유연성, 라이딩 습관을 통해 라이더에게 맞는 PRO 안장을 선택한다.

PRO안장을 살펴보는 KSPO팀 에이스인 박성백 선수

PRO 안장 피팅 결과, 박성백 선수는 안장에서 많이 움직이는 라이딩 스타일이라 효율성을 위해 그리폰(Griffon) 안장이, 서준용 선수는 자연스럽고 안정적인 움직임을 가지는 라이딩에 적합한 팔콘(Falcon) 안장이, 정지민 선수는 중간 형태인 완만한 커브를 가지지만 평평한 안장인 터닉스(Turnix) 안장이 개별적으로 가장 적합한 것으로 나왔다.

한편 PRO 안장은 PRO에서는 작년 10월부터 48종류의 라인업을 가지며 시장에 출시했고, 30일 환불 보장 정책을 진행하고 있다. 최근 벨기에 쇼텐에서 열린 제101회 슈엘데프리스/그랑프리 드 레스코(Scheldeprijs/Grand Prix de l`Escaut) 사이클대회의 우승자인 마르셀 키텔(Marcel Kittel)이 속한 유럽 로드팀인 아르고스-시마노(Arogos-Shimano)팀은 현재 PRO 안장을 사용 중이다. 



관련기사
시마노 PRO의 새로운 안장, 터닉스, 그리폰, 팰콘  


관련 웹사이트
PRO 바이크기어 : www.pro-bikegear.com
시마노 코리아: http://cycle.shimano.co.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