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크 다이어리에 라이딩을 기록하세요.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바이크매거진은 꾸준한 라이딩 관리와 기록을 위해 '바이크 다이어리' 서비스를 오픈하였습니다.

이 서비스는 라이딩 후 속도계의 내용을 입력하여 나중에도 언제 얼만큼 자전거를 탔는지 알 수 있도록 하는 것으로, 기록과 관리에 첫번째 의미를 두었습니다.

사용법을 간단하게 설명하면 [바이크 다이어리]로 이동 후 오른쪽 하단의 [다이어리 올리기] 버튼을 누릅니다.

바이크 다이어리 목록 오른쪽 하단의 [다이어리 올리기]를 누르면
자신의 라이딩 기록을 올릴 수 있습니다.

물론, 로그인 후 사용이 가능하며 기본값으로 날짜, 라이딩 시간, 라이딩 거리 만 입력해도 저장이 가능합니다.
그 외에 내 자전거를 등록하여 관리할 수 있으며, 자신의 체중과 라이딩 타입을 선택하면 그날 소모한 칼로리를 알 수 있어 다이어트를 하시는 경우에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전거 라이딩을 한 날짜, 라이딩 거리와 시간 등을 입력하면 저장이 가능합니다.
그 외에 기록으로 사용이 가능한 최고 속도와 라이딩 내용,
그리고 사진을 첨부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체중과 라이딩 타입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그날 소모한 칼로리를 계산하여 줍니다.

사진은 한번에 여러장을 올릴 수 있으며, [Browse...] 버튼을 눌러 이미지 파일을 선택하고, [사진 올리기] 버튼을 누르면 이미지가 업로딩 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100% 완료 후 목록에서 이미지 파일이 모두 사라지면 [라이딩 저장]을 눌러 저장할 수 있습니다.

나의 자전거를 관리할 수 있어 라이딩에 사용한 자전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방법을 통해 자신의 라이딩을 기록하면 자동으로 소모한 칼로리를 계산하여 주는 기능이 있으며, 또한 평균 속도도 거리와 시간에 의해 자동 계산해 줍니다.

자동으로 계산된 평균 속도를 보여주며, 그날까지 누적 거리를 보여주어
주행거리를 자동으로 알 수 있습니다.
사진 정리 및 라이딩 기록이 가능합니다.
최초 등록시 잘못 등록된 사진을 삭제할 수 있고, 필요한 사진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현재 버전은 단순 기록을 위한 서비스로 점차 통계 등의 데이터와 누적 거리에 따른 자전거 관리 체크 리스트 등이 업데이트 될 계획입니다.
회원님들의 의견도 적극 반영할 계획이므로 많은 의견을 댓글로 남겨 주시면 업그레이드 시에 적용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