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라이즈드, I AM RE:VENGE 우승자에게 피팅 제공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스페셜라이즈드 코리아(Specialized Korea)는 스프린트 드래그 레이스로 열렸던 아이엠리벤지(I AM RE:VENGE) 우승자 엄희태 씨에게 우승 상품인 벤지 바이어스(Venge ViAS)를 증정하며 SBCU 피팅 서비스를 진행했다.

스페셜라이즈드 코리아 SBCU는 I AM RE:VENGE 우승자 엄희태 씨에게 벤지 바이어스를 증정하기 전 피팅 서비스를 진행했다.

지난 아이엠리벤지는 전국 스프린트 라이더들이 총출동하여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특히, 남자 결승전은 스피드 스케이트 금메달리스트인 모태범 선수와 4년 전 의정부시청 소속으로 활약했던 엄희태 씨가 출발선에 나란히 서며 전혀 예측하기 어려운 경기가 시작되었다.
결과는 사진으로 판독해야 할 정도로 근소한 차이를 보였고, 결국 엄희태 씨가 우승자 혜택인 '벤지 바이어스'를 차지하게 되었다.

지난 I AM RE:VENGE 대회에서 모태범 선수(스피드스케이팅 금메달리스트)와 경쟁하며 간발의 차이로 우승을 차지한 엄희태 씨(왼쪽)

스페셜라이즈드는 자체 윈터널(Win Tunnel)을 통해 세심하게 개발하여 발표된 '벤지 바이어스'를 우승자에게 전달하기에 앞서, 더욱 완벽한 라이딩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SBCU 피팅 서비스를 엄희태 씨에게 제공하였다.
중학생 때부터 20세까지 엘리트 라이더로 생활했던 엄희태 씨는 이날 피팅 서비스를 받으며, "기존에는 한번도 피팅을 받아보지 못해서 많이 낯설었지만, 제 몸과 자전거가 연결되는 것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엄희태 씨는 20살까지 의정부시청 선수로 활약하다가 골반과 척추의 부상으로 선수 생활을 포기했고, 지난 4년 간 꾸준한 재활을 진행하며 다시 엘리트 라이더로 활약하는 꿈을 꾸고 있다.
이날 피팅을 진행한 SBCU의 왕정현 프로페서는 "척추와 골반이 불균형해지는 척추측만증으로 선수 생활을 포기했던 라이더로서는 현재 매우 균형잡힌 몸을 만들어낸 것이 놀랍다. 아마도 몇년 간 진행했던 재활치료가 좋은 결과를 만들어낸 듯 하다"라고 기본적인 신체진단을 하며 이야기했다.

단거리 선수로 체력을 다지고 있는 엄희태 씨는 일반 라이더들에 비해 공격적인 자세로 포지션을 취하는 것이 특징이었다. 그래서 일반 라이더들에 비해 안장 위치와 스템의 길이 및 높이에 대한 피팅이 다소 차이를 보였다.
왕정현 SBCU 프로페서는 지금보다 조금 더 장거리 라이딩을 늘려가며 포지션에 대한 변화를 가져가는 것도 좋을 것이라며 추가적인 피팅 컨설팅도 약속하였다.

본격적인 피팅 전, 상담을 통해 과거 이력과 신체 상태를 확인하게 된다.

기본적인 신체 사이즈 측정 진행

발의 아치 모양과 크기를 동시에 확인할 수 있는 보드

엘리트 선수 출신이었던 엄희태 씨는 여전히 뛰어난 근력과 유연성을 겸비하고 있었다.

측정한 값에 따라 피팅 툴에 기본 세팅을 진행 중인 SBCU 왕정현 프로페서

공격적인 포지션 성향을 가진 엄희태 씨는 보통 라이더들과 다소 다른 피팅이 제공되었다.

3D 센서를 통해 라이더의 움직임과 측정값을 정확하게 읽어내는 리툴 장비.

스페셜라이즈드는 리툴과의 더욱 강력한 파트너쉽을 체결하며, 본격적으로 국내에 도입될 계획이다.

리툴은 라이더의 움직임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SBCU 왕정현 프로페서(왼쪽)와 엄희태 씨는 앞으로도 라이딩을 통해 서로 친밀한 관계를 유지하며 피팅을 이어가기로 했다.

바이크 피팅은 효율적인 라이딩을 위해서 뿐만 아니라 건강한 라이딩을 이어가는 데에도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스페셜라이즈드 SBCU는 지금보다 더 원활한 피팅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해 리툴(Retul) 장비의 보급을 본격적으로 시행하며 국내에 더욱 진보된 피팅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관련 웹사이트
스페셜라이즈드 코리아 : http://www.specialized.com/kr/ko/home/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