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녹색지구 만들기 캠페인 이벤트
2009-06-15   바이크매거진


코레일(한국철도공사)은 환경부와 그린스타트 네트워크와 공동으로 철도 이용객을 대상으로 녹색성장 환경사랑 온라인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코레일은 행사기간 중 ▲ '온실가스 줄이기' 그린스타트 실천서약 온라인 서명하기 ▲ 에코레일과 떠난 환경사랑 여행수기 공모 ▲ '녹색발자국' 찍기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코레일 홈페이지(www.korail.com) '이벤트' 항목에서 오는 8월 15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당첨자 발표는 8월 24일에 있다.

코레일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환경부 장관상(개인 2명, 단체 1곳)을 비롯하여 친환경 자전거 총40대, 문화상품권 총98매, 에코백(eco-bag) 총 500개 등 다양한 상품을 증정한다.

특히, '녹색발자국 찍기' 행사는 열차 이용객이 해당화면에서 철도 승차권 반환번호를 입력하면 참여가 가능하다. 또한 코레일과 계약할인계약업체가 열차 이용 시 자동으로 참여된다.

이천세 코레일 여객사업본부장은 “이번 환경사랑 이벤트를 통해서 코레일 고객들의 환경사랑 실천체험을 공유하는 기회를 갖게 되면서, 앞으로 더욱 많은 철도 고객들이 환경사랑에 앞장서게 될 것”이라고 기대를 밝혔다.

※ 철도 승차권 반환번호 : 열차승차권 오른쪽 하단에 있는 16자리 조합숫자
※ 계약할인 : 기업체나 정부기관 및 자치단체의 임, 직원이 주중 출장 등 업무상 철도를 이용 시 운임할인.
※ 상품은 우편 발송 / 장관상 시상(8월31일) 에 대한 주관, 장소 등 미정.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