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C 타임머신, 디스크 브레이크 버전 발표
에디터 : 박창민 기자
스위스의 자전거 전문 브랜드 BMC는 트라이애슬론(철인3종)과 타임트라이얼에 초점을 맞춘 타임머신(Timemachine)의 디스크 브레이크 버전을 발표했다.

BMC는 디스크 브레이크와 새로운 P2P V-콕핏이 적용된 타임머신을 발표했다.

핏 조절이 쉬운 일체형 P2P V-콕핏

신형 타임머신은 유압 디스크 브레이크와 전동 구동 시스템을 적용하여, 변화된 콕핏과 뛰어난 에어로 성능을 기반으로 한다.
라이더에게 핏을 맞추기 편하도록 개선한 P2P(Position-to-Perform) V-콕핏은 로우와 컴포트 2가지 타입으로 선택할 수 있으며, 뛰어난 에어로 성능과 함께 편리한 핏 조절이 특징이다.
그리고, 해외로 경기를 나갈 경우를 대비해 콕핏은 핏의 변화없이 분리할 수 있게 설계했으며, 유압 브레이크 호스를 길게 프레임에 삽입할 수 있도록 하여, 분리하여 케이스에 넣을 때도 불편하지 않도록 했다.
또, 전동 시스템을 연결시켜 주는 블릿박스 또는 정션을 내부에 삽입할 수 있도록 해서, 완벽한 일체형 디자인을 완성시켰다.

핏 조절 능력과 에어로 성능을 모두 향상시킨 P2P V-콕핏

기존 콕핏과는 다른 모습을 확인

로우와 컴포트 콕핏으로 선택 가능하며, 피팅이 편리하다.

로우 콕핏의 모습

블릿박스 또는 정션이 내부에 삽입되는 구성이다.
콕핏을 분리할 때 전동 케이블을 쉽게 뺄 수 있고, 브레이크 유압 호스를 여유있게 삽입하도록 설계하여 케이스에 넣을 때도 콕핏의 세팅을 변경할 필요없다.

기존 타임머신의 일체형 설계 내부


디스크 브레이크 커버를 통한 에어로 강화

에어로 성능을 높이기 위한 일체형 디자인 외에도, 디스크 브레이크의 적용과 함께 디스크 브레이크 커버가 함께 소개되었다.
디스크 브레이크 커버는 공기저항을 만들게 되는 캘리퍼를 감싸는 구조로 캘리퍼를 지나면서 형성되는 와류를 크게 줄여준다. 이 기술은 이미 타임머신로드(TMR)에서 소개되었지만, 타임머신에는 더 광범위한 커버와 뒤 브레이크까지 커버로 감싼 점이 구별된다.
이로써, 디스크 브레이크가 가지는 뛰어난 컨트롤 능력은 가져가면서, 에어로 성능까지 유지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디스크 브레이크 캘리퍼로 인해 발생하는 와류를 줄이기 위해 채택된 캘리퍼 커버


뒤 브레이크에도 적용된다.

에어로 설계는 콕핏에서 포크로 이어지며 최고의 에어로 성능을 만들어내고 있다.

후방 스토리지 박스가 포함되어 필요에 따라 설치할 수 있다.



BMC는 뛰어난 에어로 성능을 바탕으로 타임머신의 명성을 이미 최고의 수준까지 올려놓았다. 그리고, 이번 시즌 새로운 타임머신의 발표와 함께 더욱 빨라지고 더욱 컨트롤이 향상된 레이스를 경험할 수 있게 될 것이다.


관련 웹사이트
스포츠온55 : http://bmc-korea.com/
BMC : https://www.bmc-switzerland.com/int-en/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