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이언트 디파이, 퍼포먼스를 높여 새롭게 태어나다.
2018-08-01   바이크매거진
- 자이언트 2019 디파이 신제품 출시
- 통합형 콕핏 적용
- 핸들바에도 적용되는 D-Fuse 기술로 순응성 향상

통합형 콕핏과 순응성 및 성능을 향상시킨 신형 디파이

자이언트(GIANT)는 엔듀런스 로드 바이크 카테고리에 속한 디파이(Defy) 라인업을 새롭게 선보였다.
디파이(Defy)는 로드 라이더에게 더 부드럽게 장시간 라이딩을 지속할 수 있는 라이딩 품질을 제공하고자 설계되었으며, 특히 험난한 지형 위를 긴 시간 동안 달릴 때 우수한 퍼포먼스를 발휘한다.

새로운 디파이는 자이언트의 독자적인 기술 디퓨즈(D-fuse)가 시트포스트 외에도 핸들바까지 적용되어, 더욱 향상된 승차감을 느낄 수 있게 된다.

국내에 소개되는 2019 디파이 라인업은 디파이 어드밴스 프로(Defy Advanced Pro) 및 디파이 어드밴스(Defy Advanced) 시리즈이며, 모두 수작업으로 제작된 어드밴스(Advanced) 등급 카본 소재 프레임셋을 사용한다.

자이언트의 시니어 글로벌 로드 매니저인 닉슨 황은 "Defy는 그 동안 전세계적으로 많은 엔듀런스 로드 라이더와 에디터, 테스터에게 사랑받았습니다. 그래서 이 프로젝트를 시작할 때 우리는 이미 유리한 고지를 선점하고 있었습니다. 우리는 도로 위에서의 효율성과 최고의 퍼포먼스에 대한 느낌을 저해하지 않으면서, 라이딩에서 오는 피로를 최소화 시키는 더 부드럽고 세련된 라이딩 퀄리티를 제공할 수 있도록 새로운 방법을 찾는데 전념하였습니다"라고 말했다.

새롭게 적용된 디퓨즈 핸들바.
무게를 줄이면서 순응성은 높이고, 스프린트에 필요한 강성은 높였다.

2014년 사이클크로스 바이크의 시트포스트로 처음 소개된 디퓨즈(D-fuse)는 진동과 충격을 흡수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고, 거친 도로와 비포장길 위에서 사이클크로스 라이더와 레이서에게 보다 우수한 컨트롤을 제공한다.
D 형태의 시트포스트로 노면 충격을 흡수하는 순응성을 설계한 디퓨즈 시트포스트 디자인은 장거리 로드 라이딩에서의 피로를 최소화 하기 위해 2015년 디파이 라인업에도 적용되었다.

그리고 현재, 자이언트는 처음으로 이 기술을 새로운 핸들바에 접목시켰다.
새로운 카본 컨택트 SLR 디퓨즈(Contact SLR D-fuse)와 알루미늄 컨택트 SL 디퓨즈(Contact SL D-Fuse) 핸들바 모델은 시트포스트와 비슷한 D-형태의 튜브를 가지고 있다.
테스트 결과를 보면 카본 버전은 10% 향상된 순응성을, 그리고 30% 향상된 강성을 제공해 라이딩 품질을 높였다.

닉스 황은 "그 결과 거친 지형에서도 편한 느낌을 주고, 힘든 업힐이나 안장에서 일어나 스프린팅 할 때 충분한 강성과 효율성을 유지하는 새로운 핸들바가 탄생하였습니다. 또한 이 핸들바는 디퓨즈 시트포스트와 함께 작용하면서 피봇 및 인서트와 같은 복잡한 부품이나 추가적인 중량 없이 2개의 주요 컨택트 포인트인 핸들바와 안장에 순응성을 추가하였습니다"라고 설명했다.

모든 케이블을 인터널로 설계한 통합한 콕핏 '컨택트 SL 스탤스'는 깔끔한 외관과 에어로 성능을 높인다.

또, 디파이 어드밴스 프로(Defy Advanced Pro) 모델은 새로운 스템 컨택트 SL 스탤스(Contact SL Stealth)를 사용하였다. 이는 케이블이 내장된 통합 설계의 콕핏으로, 에어로 퍼포먼스를 향상시켰으며 바이크의 외관을 더 깔끔하고 매끄럽게 만들어 주었다.

새로운 Defy 모델의 프레임 지오메트리는 최대 32mm 폭의 타이어까지 장착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다. BB의 위치는 5mm 낮아져서 더욱 안정성을 높였다.
이로써, 라이더는 노면이 거친 도로나 다양한 지형이 섞인 루트를 따라 달릴 때 보다 부드러운 주행감과 안정감을 느끼게 된다.
또한 모든 Defy 모델은 튜블리스 휠과 타이어를 포함한 자이언트의 튜블리스 시스템이 기본적으로 포함되어 있다.

최상급 모델 '디파이 어드밴스 프로 0'에는 자이언트 파워프로(GIANT Power Pro) 파워미터 시스템이 적용되었다.
일체형의 듀얼 사이드 파워 미터는 파워 출력을 측정하고 정확한 데이터를 전달하며, 라이더가 자신의 활동을 기록하고 분석하여 퍼포먼스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도와준다.

디파이 어드밴스 프로 0
시마노 울테그라 Di2, 자이언트 파워프로 파워미터
소비자가격 : 5,250,000원

디파이 어드밴스 프로 1
시마노 울테그라 기계식 구동계
소비자가격 : 3,850,000원

디파이 어드밴스 1
시마노 울테그라 기계식 구동계
소비자가격 : 2,300,000원

디파이 어드밴스 2
시마노 105 구동계
소비자가격 : 2,050,000원

자이언트 디파이 소개 영상
동영상원본 : https://youtu.be/XRwMulkSnG0


관련 웹사이트
자이언트코리아 : https://www.giant-bicycles.com/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