룩사이클, 에어로 로드바이크 795 블레이드 RS 발표
에디터 : 김수기 기자
룩(LOOK)은 2018 타이베이 사이클쇼의 데모데이에 새로운 에어로 로드바이크 795 블레이드 RS를 발표했다.
신형 에어로 로드바이크는 이전 795 라이트 RS보다 헤드튜브가 짧고, 탑튜브 슬로핑이 적으며, 시트앵글이 높아진 것이 특징이다. 또 3S 디자인(Smooth Sword Seatstay)의 시트스테이 형상으로 트랙션과 순응성을 높이고, 타이어 클리어런스도 28C(림), 30C(디스크)로 넓어졌다. 림브레이크 버전은 리어 브레이크의 브릿지를 없애고 시트튜브에서 뿔처럼 돌출된 곳에 브레이크가 장착된다.

룩은 새로운 에어로 로드바이크 795 블레이드 RS를 발표했다.

795 블레이드 RS는 4가지 카본을 사용한 10개의 레이어와 19개의 프리프레그 타입과 앵글로 제작해 헤드튜브, BB, 뒷삼각의 무게 대비 강성을 높였다.
CFD를 적용한 에어로 디자인으로 795 라이트 RS보다 2%, 785 휴에즈 RS보다 7%의 에어로 성능이 향상됐다.

신형 795 블레이드 RS는 림 브레이크와 디스크 브레이크 버전이 출시되며, 시마노 울테그라와 듀라에이스의 기계식과 Di2 구동계 모델이 있다. 그리고 시트포스트의 안장 클램프 옵션을 바꿔 시트포스트 각도를 78.4도까지 세우고,TT 핸들바를 장착한 795 블레이드 RS 디스크 TT 모델도 추가된다.
안장 클램프는 4가지, 스템은 80~130mm 6가지의 옵션이 제공된다.

룩사이클의 페데리코 무시 대표는 카본 기술력에 강한 DNA를 가진 룩 브랜드에 대해 설명하며, 새로운 795 블레이드 RS를 소개했다.

에어로 성능 뿐 아니라, 페달링 강성과 경량 퍼포먼스까지 두루 갖춘 795 블레이드 RS를 설명하는 빈센트 홀터보쉬 R&D 디렉터

다양한 안장 포지션 변화와 추가 장착이 가능한 에어로바를 통해 트라이애슬론 바이크로 변환이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관련 웹사이트
동진임포츠 : http://www.djsports.co.kr/
룩사이클 : https://www.lookcycle.com/en/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