룩, SRM과 협력한 파워미터 페달 EXAKT 발표
2018-11-06   박창민 기자
룩(LOOK)은 완성도와 안정성을 높이고, 더욱 컴팩트 해진 새로운 파워미터 페달 이그젝트(EXAKT)를 타이베이 사이클(Taipei Cycle) 전시회에서 발표하였다.

SRM과 협력하여 신뢰도를 더욱 높인, 룩의 새로운 파워미터 페달 EXAKT

액슬 끝의 파란색 도트가 BB쪽을 향하게 세팅하면 장착이 완료되는 간단한 방식이다.

1989년에 열린 TDF 15 스테이지 영상 중에 룩의 맥스 원 파워미터 화면이 등장하며, 안장 밑에 장착된 안테나로 파워미터 정보를 송신한다.
동영상 주소: https://youtu.be/pOu_SDK4K3c (영상의 25초부터 등장)


세계 최초로 파워미터를 개발하여 사용했던 룩은, 페달 파워미터가 가진 단점인 내구성과 그로 인한 불안정한 데이터를 보완하여 완성도를 크게 높인 이그젝트 파워미터를 새롭게 선보인 것이다.
룩은 이미 세계적으로 유명한 페달 전문 기업일 뿐 아니라 파워미터에 대한 노하우도 충분하며, 이번에는 파워미터 전문 기업인 SRM과 합작하여 그 데이터의 신뢰도를 더욱 높인 것이 특징이다.

마그네틱 커넥터 충전식 리튬이온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으며, 한번 충전으로 100시간 라이딩이 가능하다.
무선 통신은 ANT+와 블루투스 LE와 호환된다.

룩의 마케팅을 담당하는 아티 슬라버트(Atti Slabbert)는 "룩의 페달은 프로팀의 40%가 사용할 만큼 완성도와 성능에서 인정을 받고 있고, 파워미터를 최초로 개발한 업체로 '파워미터 페달'에 누구보다 강력한 자신감을 가지고 있다"고 새로운 파워미터 페달에 대해 소개했다.


관련 웹사이트
동진임포츠 : http://www.djsports.co.kr/
룩사이클 : https://www.lookcycle.com/en/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