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픽 큐비큐비, 전조등+마운트 시스템 출시
에디터 : 박창민 기자
토픽(TOPEAK)은 전조등과 함께 다양한 액세서리를 장착할 수 있는 라이트 마운트 시스템 큐비큐비(CUBICUBI)를 타이베이 사이클(Taipei Cycle) 전시회를 통해 선보였다.

토픽은 램프와 배터리팩을 분리하고, 추가 액세서리 장착이 가능한 큐비큐비 시리즈를 새롭게 출시했다.

큐비큐비 시리즈는 정사각형 디자인의 라이트와 배터리, 그리고 추가 액세서리 장착이 가능한 시스템 마운트로, 다양한 사이즈의 배터리를 라이트 사용량에 따라 선택할 수 있을 뿐 아니라, GPS 컴퓨터 및 스마트폰, 고프로 등의 액세서리를 동시에 장착할 수 있어서 매우 편리한 아이템이 될 수 있다.

램프 부분과 배터리를 분리하여 설계한 것이 특징인데, 램프에 사용량과 무게에 따라 6000mAh, 3000mAh, 500mAh 용량의 배터리를 결합해 사용하는 것이다.
배터리 팩은 분리형으로 장착할 수도 있고, 필요 시 스마트폰 충전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어서 다용도 활용이 가능하다.

이와같은 라이트 마운트는 싱글 또는 듀얼 마운트로 장착할 수 있고, 토픽과 가민 등의 GPS 컴퓨터 및 토픽 스마트폰 마운트도 함께 사용할 수 있다.

한편, 토픽은 헤드럭스(HEADLUX) 시리즈도 함께 발표하여, 가볍게 헬멧에 장착하여 사용하는 전조등도 선보였다.

다양한 배터리팩 + 램프, 그리고 마운트 시스템이 결합된 토픽 큐비큐비

듀얼 마운트로 램프와 추가 배터리를 장착할 수 있고, 토픽 사이클링 컴퓨터도 함께 활용할 수 있다.

가민 GPS 컴퓨터도 활용 가능하다.
고프로(GoPro) 세션을 하단에 장착해 동영상 촬영도 할 수 있다.

싱글 마운트와 스마트폰을 함께 장착한 경우

램프+큐비큐비500 배터리를 헬멧에 장착

한편, 토픽은 헬멧에 가볍고 편리하게 장착할 수 있는 헤드럭스 시리즈도 함께 발표했다.

헤드럭스 시리즈


관련 웹사이트
하이랜드스포츠 : http://www.hlsc.co.kr/
토픽 : https://www.topeak.com/global/en/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