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눅스네트웍스, 로드와 트라이애슬론, 산악까지 다양한 후원 전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나눅스네트웍스는 LX 사이클링 팀과 코레일 사이클링 팀을 비롯해, 트라이애슬론 허민호, 김지환 선수, 산악자전거 권진욱 선수와 이창용 프로를 2019년 시즌에 후원한다.
이번 시즌부터 시마노 글로벌 스폰서십 조건으로 전환된 LX 사이클링 팀과 권진욱 선수를 비롯하여, 로드와 트라이애슬론, 산악자전거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더욱 적극적인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LX 사이클링 팀은 이번 시즌부터 시마노 글로벌 스폰서십으로 후원을 받게 된다.

LX 사이클링 팀은 2017 아시아선수권 도로 챔피언을 차지한 박상홍 선수, 2018 아시안게임 4km 개인추발 금메달리스트인 박상훈 선수, 2014 아시안게임 은메달리스트인 박건우 선수, 그리고 지난해 가평도로대회에서 개인종합 우승을 차지했던 신예 김유로 선수를 비롯해, 국내 최고 수준의 클라이머인 공효석 선수, 전국체육대회 포인트 경기 우승자인 장훈 선수, 지난 Tour de DMZ에서 GC Top 8과 KOM Top 5에 들면서 차세대 루키의 면모를 보여 준 이시훈 선수 등을 새롭게 영입해, 트랙과 도로 모두 최고의 퍼포먼스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LX 사이클링 팀은 시마노(SHIMANO) 듀라에이스(DURA-ACE) R9100 파워미터가 포함된 Di2 구동계와 휠셋(C60, C40, C24), RC901 S-PHYRE 슈즈, PRO 컴포넌트(Vibe) 및 TT 휠셋, 레이저(LAZER) 헬멧(Bullet, Z1, Century, Blade, WASP Air Tri)과 카머(KARMOR) 헬멧을 사용하게 된다.

시마노 듀라에이스 파워미터 및 Di2 구동계, 휠셋, 슈즈 등이 지원된다.

시마노 외에도 PRO 컴포넌트, 레이저 헬멧, 카머 헬멧 등이 지원에 포함되었다.


시마노 글로벌 스폰서십 라이더로 새롭게 활동하게 될 권진욱 선수(XC)는 "지난 해 부상과 함께 완벽한 퍼포먼스를 보여주지 못했지만, 1~2월 치앙마이 전지훈련을 시작으로, 컨디션을 충분히 끌어올리면서, 국가대표 선발과 전국체육대회 우승을 목표로 할 계획이다. 또한 브랜드 스폰서들과 적극적으로 활동하려고 한다"고 밝혔다.
권진욱 선수는 XTR M9100 시리즈의 1x12단 구동계와 S-PHYRE 슈즈 및 의류, 그리고 허친슨(HUTCHINSON) 타이어를 지원받아 사용하게 된다.

XC 라이더인 권진욱 선수도 시마노 XTR 구동계 및 슈즈, 의류, 그리고 허친슨 타이어 등을 사용한다.


2014과 2017년부터 시마노 글로벌 스폰서십으로 활동해 오고 있는 김지환, 허민호 선수는 2019년에도 스폰서십을 이어간다.
이들은 2020년 도쿄 올림픽 참가를 목표로 지난해부터 계속 포인트를 쌓아오고 있으며, 올해 약 20여개 정도의 국내/외 대회에 참가할 계획이다.
두 선수는 시마노 DURA-ACE Di2 구동계와 페달, 휠셋, S-PHYRE RC901 및 TR9 슈즈, PRO 컴포넌트를 사용하고 있다.
그리고, 허민호 선수는 2019년부터 공식적으로 S-PHYRE 의류 및 선글라스, 카머 헬멧 라인업의 지원이 추가되며, 더욱 레이스에 집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트라이애슬론 김지환 선수는 시마노 듀라에이스 Di2 구동계 및 슈즈, PRO 컴포넌트 등을 사용한다.

허민호 선수는 시마노 구동계와 슈즈 외에도 S-PHYRE 의류 및 선글라스, 카머 헬멧 등을 이번 시즌에 사용한다.


2012년부터 7년 째 인연을 이어오고 있는 이창용 프로는 이번 시즌에도 그 인연을 이어간다. 기존처럼 다운힐 종목에 집중하고 있는 상황은 아니지만, 다양한 MTB 종목에서 선수 시절 못지 않은 열정을 보여주고 있다.
그는 현재 '이창용 바이크 아카데미'를 운영하며서, 라이더들이 보다 안전하고 재미있게 산악자전거를 즐길 수 있도록 인스트럭터로서의 활동도 겸하고 있다. 또, 유튜버로서의 면모를 보여주며 온라인에서도 그를 쉽게 만날 수 있다.
이창용 프로는 시마노 세인트(SAINT) 및 XT 구동계와 페달, ME7과 AM9 시리즈의 엔듀로 슈즈, 허친슨 토로 및 스콸레 타이어 등을 사용하고 있다.
그리고, 가까운 시일 내에 허친슨 E-MTB 타이어들에 대한 테스트를 통해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며, 브랜드 스폰서와 함께 MTB 라이더들을 위한 오프라인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2012년부터 인연을 맺고 있는 이창용 프로는 이번 시즌에도 시마노 세인트 및 XT, 엔듀로 슈즈 그리고 허친슨 타이어를 이용하게 된다.


코레일 사이클링 팀(KCT)은 한국철도공사에서 운영하고 있는 사이클링 팀으로 공식 UCI 컨티넨탈 팀에 등록되어 활동하고 있다. 현 국가대표 팀에 소속되어 있는 임재연 선수를 필두로, 대표팀 출신의 김태우, 주대영, 주강은 선수, 그리고 강력한 퍼포먼스와 피지컬의 소유자인 방선회, 신규 영입된 김상표 선수로 구성되어 있다. 그리고, 김건진 선수를 영입하며, MTB 부문에도 도전하고 있다. 이 외에도 장애인 사이클 국가대표인 진용식 선수도 코레일 사이클링 소속이다.
코레일 사이클링 팀은 지난해부터 허친슨의 대표적인 로드 타이어인 퓨전5 일레븐스톰(11storm) 갈락틱 및 퍼포먼스 제품을 후원하고 있다. 이번 시즌부터는 MTB XC를 위한 허친슨 타이어도 지원할 계획이다.

코레일 사이클링 팀은 허친슨 타이어를 지원받아 사용한다.


관련 웹사이트
나눅스네트웍스 : http://www.nnxsports.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