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마노 테크늄, 신제품 아이웨어 출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시마노(SHIMANO)는 빛 밝기의 변화가 심한 트레일에서도 안전하게 착용할 수 있는 새로운 아이웨어 테크늄(Technium)을 새롭게 발표하였다.

시마노는 더욱 선명한 시야를 확보하게 해 주는 새로운 아이웨어 '테크늄'을 발표했다.

패키지 구성 : 휴대용 케이스, 파우치, 렌즈 2개(오렌지 블루 미러, 클리어)
소비자 가격 : 85,000원

시마노 테크늄은 선명한 시야를 제공하면서도, 눈부심을 방지하고, 색상 외곡을 최소화 한 아이웨어로, 눈의 보호 뿐 아니라 시야까지 개선시키는 것에 집중하였다. 특히, 산악에서처럼 급변하는 지형에서도 빠르게 위험요소를 파악하여, 안전한 라이딩을 만드는 것이 목적이다.

시마노 아이웨어 개발을 담당하는 히사타카 타카다는 "이 특별한 렌즈를 생각해내기 위해, 암석, 나무 뿌리, 잔디, 관목, 습하고 건조한 곳, 햇살이 좋고, 단조로움과 같은 트레일의 전형적인 색감들을 계속해서 지켜봤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라이더가 그 색감들을 쉽게 구분할 수 있도록, 렌즈를 투과하는 빛의 양에 대해 조사했습니다. 그런 다음, 그 성능의 차이를 보다 확실하게 느낄 수 있도록, 보호 렌즈와 멋진 디자인의 프레임을 적용하면서 이 개발 과정을 마무리 지었습니다"라고 개발에 대해 언급했다.

빛과 색의 변화가 빠른 트레일 상황에서도 선명한 시야를 유지할 수 있는 것이 테크늄 렌즈의 장점이다.

빛 반사로 부정확한 지형을 더욱 선명하게 볼 수 있도록 도와준다.
산악 뿐 아니라, 로드에서도 선명한 시야로 위험요소에 빠르게 대처할 수 있다.

이 제품에는 그릴아미드(Grilamid) TR90 프레임이 적용되며, 26g의 가벼운 무게로 착용에 대한 부담감이 적다. 프레임의 끝에는 미끄럼 방지가 처리되어 안정적이며, 렌즈 모서리에 통풍구를 설계해 김서림을 방지했다.

프레임 색상은 메탈릭 블랙, 매트 올리브, 머스타드 옐로우, 레드가 있으며, 오렌지 블루 미러 및 클리어 렌즈가 포함되어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시마노 테크늄 아이웨어는 나눅스네트웍스 공식 대리점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관련 웹사이트
나눅스네트웍스 : https://bike.shimano.com/ko-KR/apparel-accessories/eyewear/shimano-eyewear.html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