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써벨로, 성능과 기능이 업그레이드된 신형 P5와 P3X 출시
2019-04-03   바이크매거진
써벨로(CERVELO)는 타임트라이얼과 트라이애슬론 라인업으로 'P'와 'PX' 시리즈를 출시하고 있으며, 2019년 에어로 성능을 향상시키고, 무게를 줄인 신형 P5와 P3X을 최근 런칭했다.

타임트라이얼과 중거리 트라이애슬론 라이더를 위한 P5

써벨로는 타임트라이얼에 특화되어 있던 P5를 중단거리 트라이애슬론(철인3종) 라이더가 사용할 수 있도록 수납능력과 콕핏 조절 기능을 대폭 늘렸다.
탑튜브와 핸들바, 시트포스트, 다운튜브 등에 보급식과 물통을 수납할 수 있도록 마운트와 공간을 마련했다. 그리고 콕핏의 각도와 길이, 높이, 패드 위치 등을 라이더가 원하는 포지션으로 바꿀 수 있도록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써벨로는 기능의 업그레이드와 함께 드래그를 평균 17g 줄인 에어로 성능, 20% 이상씩 향상된 강성, 350g 가벼워진 무게로  P5 프레임 성능도 레벨업시켰다.
국내에 1가지 컬러에 2가지 스펙의 P5와 P5 프레임셋이 출시되며, 사이즈는 48부터 58까지 5가지가 있다.

신형 P5는 타임트라이얼 바이크이지만 중단거리 트라이애슬론 선수도 사용할 수 있도록 수납 능력이 향상됐다.

탑튜브, 핸들바, 시트포스트, 다운튜브 등에 보급식과 물통 수납 공간을 제공한다.

편안한 포지션에서 퍼포먼스를 끌어올릴 수 있도록 콕핏의 조절 범위가 넓어졌다.

기능 향상과 더불어 헤드튜브와 BB 강성을 22%와 26% 올리고, 무게는 350g 감량됐다.


P5X의 합리적인 대안, P3X

P3X는 써벨로의 트라이애슬론 기함 모델인 P5X의 합리적인 대안으로 출시되는 모델로 단순히 P5X보다 가격이 저렴한 모델이 아닌 P5X의 DNA는 물론 성능과 편의성을 갖추고 있다.
트라이애슬론에 특화된 PX 시리즈인 P3X는 P5X와 거의 유사한 형태를 갖고 있지만 다운튜브의 하단이 다르게 설계되어 있다. P3X는 독특하게 P5X보다 프레임과 콕핏, 부품 등에서 381g 감량됐지만 다운튜브 디자인의 차이로 아직까지 P5X가 에어로 성능이 뛰어나다. P3X의수납공간은 다운튜브를 제외하면 P5X와 동일해 중장거리 철인 라이더에게 적합하다.
P3X의 콕핏은 신형 P5 만큼은 아니지만 피팅을 위해 높이와 각도를 조절할 수 있다.
국내에 2가지 컬러의 4가지 사이즈 완성차가 판매된다.

써벨로는 가격과 성능 면에서 P5X의 합리적인 대안 모델로 P3X를 출시한다.

P3X는 다운튜브를 제외하면 P5X와 거의 동일한 모습을 하고 있으며, 프레임셋과 용부품의 무게가 381g 가벼운 것이 특징이다.

피팅을 위해 콕핏의 높이와 각도, 패드 간격이 조절된다.

P3X의 수납공간.


써벨로 대리점



관련 웹사이트
세파스 : www.cephas.kr
써벨로 : https://www.cervelo.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