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트래거, 더 빨라진 R3, XR3 로드 및 산악 타이어 출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본트래거(Bontrager)는 개선된 성능으로 새롭게 출시된 뉴 R3 하드케이스 라이트 로드타이어와, XC 레이스를 위한 올뉴 XR3 팀 이슈 타이어를 출시하였다.

개선된 성능으로 더 빨라진 '뉴 R3 하드케이스 라이트'

본트래거에서 가장 인기가 좋은 타이어로 알려진 'R3 하드케이스 라이트'에 성능을 개선하여 새롭게 출시한 '뉴 R3 하드케이스 라이트' 로드타이어는, 더 빨라진 스피드와 획기적으로 늘어난 수명, 그리고 더욱 좋아진 펑크 방지 기능이 특징이다.

이와같은 획기적인 개선은 'TR-Speed'라는 새로운 컴파운드 개발로 가능해졌다.
기존 컴파운드의 개선이라는 개념에서 벗어나, 완전히 새롭게 시작하여 개발된 'TR-Speed' 컴파운드는, 더 빠른 스피드를 제공할 뿐 아니라 트래드의 수명을 75%나 향상시켰다.

본트래거의 그래험 빌헬름(Graham Wilhelm) 프로덕트 매니저는 "로드 라이더들은 R3 하드케이스 라이트 타이어를 많이 선호해 왔습니다. 트레이닝, 레이싱, 일상 라이딩에 필요한 하나의 타이어이기 때문입니다. 뉴 R3는 기존 제품과 동일한 기능을 제공하지만, 모든 면에서 더 좋아졌습니다. 더 가볍고, 튼튼하고, 보호 기능이 좋아졌습니다. 트레드 수명이 거의 2배 가까이 늘었습니다"라며 말했다.

더 촘촘하게 짜여진 나일로105로 제작된 탄력있는 브레이크 벨트를 추가한 뉴 R3 하드케이스 라이트는 펑크 방지 기능이 12% 개선되었을 뿐 아니라, 더 가볍고 승차감까지 개선되었다.
또한, 타이어 사이즈에 적합하게 트래드를 설계하여, 접지력 향상과 경량을 동시에 가능하게 만들었다.

새로운 컴파운드 'TR-Speed'로 더 빨라지고 75%나 내구성이 개선된 '뉴 R3 하드케이스 라이트' 타이어가 출시되었다.

R3 하드케이스 라이트 로드 타이어 : 49,000원
R3 하드케이스 라이트 TLR 로드 타이어 : 85,000원

새로운 케이싱과 사이즈마다 최적의 트래드 패턴으로 접지력 향상 및 경량화를 이루었다.

트레이닝, 레이스, 일상 라이딩까지 다양하게 적용이 가능한 R3 하드케이스 라이트 타이어


XC 레이스를 위한 '올뉴 XR3 팀 이슈'

트래드 패턴을 새롭게 변경한 '올뉴 XR3 팀 이슈' 산악 타이어는 빠른 구름성과 함께 높은 접지력을 제공하도록 개선되었다.
크로스컨트리(XC) 레이스를 위해 가볍고 빠르면서도 테크니컬 트레일에 자신있는 코너링을 만드는 것이 특징이라고, 본트래거는 그 특징을 밝혔다.

XR3 타이어는 XR2의 빠른 구름성과 XR4의 공격적인 라이딩 성격에 영감을 받아 개발된 것으로, "뉴 XR3 타이어는 레이스에 준비된 제품입니다. 이것은 무엇이든 가능한 하나의 MTB 타이어를 원하는 소비자에게 완벽한 타이어입니다"라고 그래험 빌헬름 프로덕트 매니저는 설명했다.

다른 XR 시리즈 및 팀 이슈 타이어와 마찬가지로, XR3 타이어는 가벼운 이너 스트렝스 케이싱이 사이드월을 추가적으로 강화하며, 쉽게 튜블리스 타이어 세팅이 가능하다.

또한, 본트래거는 '올뉴 본트래거 TLR 실런트'를 새롭게 개선하였다. 비수식성 및 암모니아가 없는 이 실런트는 공기압 유지 기능이 더 좋아지고, 타이어 내부에서 더 오래 성능을 유지하게 된다.

새로운 트래드 패턴 설계로 스피드와 접지력을 높인 올뉴 XR3 팀이슈 타이어
소비자가격 : 55,000 ~ 69,000원

XR2의 구름성과 XR4의 공격적인 성향을 두루 갖춘 XC 레이스 타이어 XR3


관련 웹사이트
트렉바이시클코리아 : https://www.trekbikes.com/kr/ko_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