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마노, 그래블 레이싱 슈즈 RX8 신제품 출시
2019-06-03   바이크매거진
자전거 슈즈는 운동화로 시작하여 전문성을 갖춘 클릿 슈즈로 발전했고, 이제는 라이딩 카테고리에 따라 특화되고 강점을 가진 다양한 라인업으로 확장되어 변화 및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클릿 슈즈의 저변확대를 성공시켰던 시마노(SHIMANO)는 이번 시즌 그래블(gravel)이라는 새로운 장르에 특화된 RX8 슈즈를 발표하며, 로드와 산악 XC 레이스의 장점을 하나의 슈즈에 담았다.

시마노는 그래블 레이스를 위한 슈즈 RX8을 새롭게 발표했다.
SPD 클릿과 호환되며, 260g의 가벼운 무게가 장점이다.

RX9 슈즈는 가볍고 성능 좋은 성능을 위해 XC9 슈즈의 카본 아웃솔과 발꿈치를 고정시키는 소재의 적용, 내마모성을 위한 TPU 러그 등 산악 XC 슈즈의 특성을 반영했다.
클로징 시스템은 보아(Boa) IP1 다이얼을 적용해 라이딩 중에도 쉽게 조임 강도를 조절할 수 있도록 했으며, 발등을 부드럽게 덮을 수 있는 구조로 설계하여, 힘 전달력과 편안함을 동시에 가져왔다.

RX8 슈즈는 MTB XC 슈즈인 XC9/XC7에 비해 60~65g 무게를 줄여 265g(42 사이즈)으로 로드 슈즈에 가까운 경량에 성공하였다.
두가지 색상이 출시되며, 38~50까지 폭넓은 사이즈로 선택할 수 있다.

2가지 색상으로 출시

발등을 부드럽게 감싸면서 보아 IP1 다이얼로 편하게 조임을 조절할 수 있게 설계된 구조


관련 웹사이트
나눅스네트웍스 : https://bike.shimano.com/ko-KR/apparel-accessories/footwear.html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