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 타르시스 엔듀로 컴포넌트 출시
2019-06-04   바이크매거진

PRO는 엔듀로와 트레일 라이딩에 적합한 새로운 35mm 타르시스(Tharsis) 핸들바와 스템을 출시하였다. 산악 라이더들은 가볍고 섬세한 컨트롤을 위한 부품을 원하는 경우도 있고, 익스트림한 라이딩을 소화하기 위해 내구성과 높은 안정성의 부품을 요구하는 경우도 있다.
특히, 트레일과 엔듀로 라이더들은 가벼우면서도 뛰어난 내구성과 안정성이 필요한데, PRO는 이와같은 라이더를 위해 새로운 핸들바와 스템 세트를 설계했다.

PRO는 엔듀로와 트레일 라이더를 위한 내구성과 퍼포먼스, 그리고 가벼운 무게를 갖춘 타르시스 핸들바와 스템을 새롭게 출시했다.

T800의 하이엔드 카본으로 제작된 타르시스 3Five 핸들바는 198g의 가벼운 무게지만 강렬한 라이딩이 요구되는 트레일과 엔듀로 라이더들을 위한 성능 및 내구성을 갖추었다.
35mm의 오버사이즈 클램프를 적용해 높은 컨트롤 강성과 내구성을 만든 것이 특징이다.
타르시스 3Five 카본 핸들바는 9도의 백스윕, 20mm 라이즈 사양이 적용되었고, 800mm 길이가 기본이지만 좌우 최대 40mm까지 커팅할 수 있어 720mm까지 사용할 수 있다.
이와같은 성능을 갖추었지만 7075 알루미늄으로 제작된 타르시스 3Five 핸들바는 270g으로 동일한 사양이 적용된다.

타르시스 스템은 35mm 핸들바 크램프를 지원한다. 7075 알루미늄으로 제작된 이 스템은 35, 45, 55mm 사이즈 옵션을 선택할 수 있고, 0도의 각도와 4mm 스택높이가 적용된다.

타르시스 3Five 카본 핸들바는 198g의 무게로 뛰어난 내구성과 컨트롤을 가능하게 했다.

7075 알루미늄으로 제작된 스템은 35, 45, 55mm 사이즈로 출시된다.

35mm 직경의 오버사이즈 규격으로 가볍지만 높은 강성과 내구성이 가능하다.

프로 엔듀로 선수였으며, PRO 제품 개발에 참여하는 Scotty Laughland는 "저는 MTB 라이더로서, 제가 계속해서 도전할 수 있는 장소에서의 라이딩을 좋아합니다. 테크닉을 요하는 트레일은 스피드, 컨트롤과 함께 정확함을 필요로 합니다. 라이더로서, 콕핏을 자유롭게 제어하는 것은 큰 요소이며,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부품에 대한 확신이 있어야 합니다. 저는 의심의 여지를 최소화하고 저를 트레일에서 극한의 상황까지 내밀었을 때, 셋업이 잘 제어되고 있는지 알고 싶기 때문에, 더더욱 PRO의 핸들바와 스템의 출시 소식에 대해 기쁘게 생각합니다"라고 말했다.


관련 웹사이트
나눅스네트웍스 : https://bike.shimano.com/ko-KR/home.html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