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24~09/15
더 가볍고 통기성 극대화된, 씨클리스 헬멧
2019-07-09   정혜인 기자

더워질수록 가장 고민은 자전거를 타느냐 마느냐 다음으로, 헬멧을 쓰느냐 마느냐를 두고 고민한다.
답답한 느낌이 가중되고 열이 잔뜩 오른 두상의 땀 배출은 더 어려워서 없던 안전불감증도 스멀스멀 올라와 헬멧을 멀리하고 싶을 때가 있다. 특별히 속도에 대해 예민해야 될 상황이 아니라면 에어로 성능은 잠시 접어두고 최적화된 통기성을 갖춘 제품이 딱 필요한 때인 게다. 여름을 위한 새로운 헬멧을 장만하는데 있어 합리적인 가격대와 유행에 뒤쳐지지 않는 디자인까지 고려한다면 씨클리스(Ciclis)의 새로운 모델 HC-058이 구미를 당길 수 있겠다.


통풍구는 크게 많이

헬멧을 접하자 마자 '시원하겠다'는 느낌을 받게 한 제품이다. 시원시원하게 뚫려 있는 큼지막한 통기창를 통해 바람이 원활하게 유입되어 통풍에 대한 만족감은 높은 편이다. 전후/좌우측 할 것 없이 전체적으로 나 있는 통기구 탓에 유입된 공기가 머무르지 않고 열기와 수분을 갖고 빠르게 배출되는 데도 충분하다.
피쉬스트랩은 주체하지 못하고 흐르는 땀이 끈에 베어 냄새를 유발하거나 얼굴에 들러붙는 것을 고려한 선택이다. 가운데에 구멍이 촘촘한 메쉬 소재로, 일반 스트랩보다 땀을 빠르게 증발시켜 상쾌한 상태를 유지하도록 했다. 스트랩은 안티 박테리아, 이너패드는 안티 알러지 소재가 적용된다.
버클은 마그네틱이다. 상급 제품에 많이 적용되는 방식이며, 한손으로도 쉽게 탈착이 가능하다는특징이 있다.

씨클리스 HC-058

소비자가격 : 49,000원

큼지막한 통기창으로 바람이 원활하게 유입되어 통풍 만족감이 높은 편



후방까지 통풍구가 고루 설계됐다.

메쉬 소재의 피쉬스트랩은 안티 박테리아 소재가 적용된다.

한손으로 탈착이 쉬운 마그네틱 버클

이너패드는 안티 알러지 소재가 적용된다.


무게는 낮추고 내구성은 높이고

구멍이 크고 많은 만큼 무게는 가벼운 편이다. S/M사이즈 대비 약 260g으로 장거리 투어링에도 부담 없는 무게로, 손으로 들어봤을 때도 꽤 가벼운 것이 느껴진다. 
가볍다고 내구성을 의심할 필요는 없다. 충격에 의한 방어 핵심 역할을 맡고 있는 EPS폼을 미국의 폴리소스(Polysource)사의 EPS로 제작했다. 자전거와 스케이팅 헬멧, 인형, 블록, 모형 항공기 등 관련 제조사에 재료를 납품하는 곳이며 고밀도 압축 폼을 제작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그리고 HC-058은 DIN, EN, KC의 국내외 안전 인증을 확보했다.

고급 소재를 적용해 무게도 가벼운 편

내구성은 미국의 폴리소스(Polysource)사의 EPS폼이 맡는다.

외관은 날씬한 편이다.
좌우 너비로 두상이 커보일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


아시안핏은 아니지만, 비교적 여유있는 핏으로 착용감이 좋은 편이다.

조절이 간편한 피팅 시스템

상하 높이 조절이 가능하다.


착한 가격의 시원한 헬멧

씨클리스는 캐니언, 토픽, 아소스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자전거 및 관련 용부품 브랜드를 수입하는 하이랜드스포츠가 자체 개발한 헬멧 브랜드다.
안전에 직결된 아이템인지라 반드시 챙겨야 할 필수품이지만 브랜드 가치, 디자인과 착용감, 특허 기술 등의 적용으로 가격이 천정부지인 제품이 많다. 씨클리스는 이에 대한 부담을 낮춰주고자 개발된 제품이다.
안전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면서 장시간 라이딩에도 편안한 착용감을 주어야 한다는 것을 개발에 대한 포인트로 두었다. 유행에 뒤쳐지지 않는 디자인과 색상을 따르면서 착한 가격대를 제공해 많은 이들이 부담없이 접근할 수 있게 했다. 게다가 올해 신제품은 통기성까지 극대화시켜 기대 이상의 만족도를 경험할 수 있으리라 생각된다.


댓글 이벤트 - 올 여름 라이딩 계획

여름은 아웃도어 스포츠의 계절이긴 하고, 휴가나 방학이 있어 장시간 여유있는 라이딩 일정을 계획할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의 올 여름 라이딩 계획은 무엇인가요?
댓글로 여름 라이딩 계획을 공유해 주세요.
씨클리스가 뜨거운 열정의 여름 라이딩을 응원하며, 씨클리스 헬멧을 선물로 드립니다.
※ L/X 사이즈이며 색상 랜덤입니다. 교환 불가.


이벤트 기간 : 2019년 7월 22일까지


관련 웹사이트
하이랜드스포츠 : http://www.hlsc.co.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