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시마노, 인도어 사이클링 및 시티투어링 여성용 슈즈 출시
2019-08-21   바이크매거진
시마노(SHIMANO)는 인도어 사이클링이나 시티투어링 등을 즐기는 여성들에게 적당한 IC5, IC3 슈즈를 새롭게 출시했다.

시마노는 인도어 사이클링부터 시티투어링까지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슈즈 IC5/IC3를 출시했다.

인도어 사이클링에는 발을 시원하게 도와주는 통풍성이 더욱 필요하게 된다. 특히, 실내 피트니스 센터에 설비된 스피닝 장비는 SPD 페달 시스템이 장착된 경우가 많아서 호환 슈즈를 사용할 경우 더욱 편리함을 느낄 수 있다.
이와같은 인도어 트레이닝에 적합하게 개발된 IC 카테고리의 슈즈는 SPD에 호환되는 2가지 제품으로 출시된다.

IC5 모델은 통기성이 높은 우븐 메쉬 스타일의 갑피로 적용되며, L6 보아다이얼이 있어 운동하는 동안 편리하게 슈즈의 피팅을 조절할 수 있다.
또한, 유연한 아웃솔(강성 5)로 편안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으며, 36~44 사이즈의 블랙/화이트/네이비 색상이 출시된다. 무게는 292g으로 최상급 레이스 슈즈인 RC9과 60g 밖에 차이나지 않는다.

IC3의 경우는 통기성을 높인 가죽과 메쉬 섹션의 적용으로 기존의 운동화와 같은 스타일의 갑피가 적용된다. IC5와 같은 보아다이얼 적용으로 핏 조절이 편리하며, 부드러운 강성 2의 아웃솔을 적용하여 편안한 착용감을 느끼게 된다.
36~44 사이즈로 출시되며, 무게는 326g이다.


IC5
피트니스에 최적화된 통풍 설계와 편안한 착용감
소비자가격 : 145,000원

IC3
피트니스에서 시티투어링까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
소비자가격 : 145,000원

로레나 이사시

시마노 앰버서더이자 마드리드에서 라스 카나스(Las Canas) 피트니스 센터의 스피닝 강사인 로레나 이사시(Lorena Isasi)는 "우리 수업에 참여하는 대부분의 라이더들은 신발과 페달이 연결됨으로 더욱 효율적인 운동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발을 한 곳에 고정시켜 무릎과 엉덩이가 항상 같은 동작으로 움직이도록 하여, 부상의 위험 또한 줄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운동 후에 땀이 나게 되는데, 높은 통풍기능으로 그 열기를 충분히 빼 줄 수 있다는 점은 확실하게 도움이 됩니다. 개인적으로 센터 주변을 걸을 때에도 사용할 수 있는 편안하고 세련된 신발입니다"라고 설명했다.

실내 트레이닝 뿐 아니라 야외 활동에도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여 시티투어링에도 제격이다.

시마노 IC 카테고리 슈즈는 이처럼 실내 트레이닝에 최적화되어 설계되었지만, 편안한 착용감과 도심형 디자인으로 시티투어링을 나서는 라이더들에게도 적합하다.
라이딩 중 내려서 걸을 때도 불편하지 않으며, 일상복과도 잘 어울리는 디자인이 특징이다.

국내에는 IC5가 8월 말, IC3는 10월 말에 공식 출시될 예정이다.


관련 웹사이트
나눅스네트웍스 : https://bike.shimano.com/ko-KR/apparel-accessories/footwear/footwear-indoor.html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