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와후 키커 & 키커 코어 스마트 트레이너, 케이던스 기능 업데이트
2019-09-09   바이크매거진

와후 피트니스(WAHOO)는 스마트 트레이너인 키커(KICKR)와 키커 코어(KICKR CORE)의 펌웨어를 업데이트 하며, 케이던스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동시에 3개까지 블루투스 기기와 동시 접속이 가능하도록 하여, 다중 접속을 이용한 트레이닝도 가능해졌다.

와후 키커 및 키커 코어는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페달링 케이던스 데이터를 전송하도록, 새로운 펌웨어를 발표했다.

와후 키커 스마트 트레이너는 실제와 비슷한 페달링 느낌과 즈위프트(ZWIFT) 등의 온라인 트레이닝 플랫폼과의 연계성이 좋아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하지만,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사용할 경우 페달링 케이던스(CADENCE)는 매우 중요한 데이터 중에 하나여서 따로 케이던스 센서를 장착하여 사용하는 이용자들이 많았다.
자전거 라이딩의 파워 측정은 페달에 전달되는 토크 X 케이던스로 계산되지만, 휠을 빼고 장착하는 트레이너의 경우는 플라이휠에 전달되는 토크 X 플라이휠의 회전수로 파워를 구하기 때문에 애초에 페달링 케이던스 데이터를 만들지 않는다.
하지만, 와후는 플라이휠에 전달되는 토크를 체크하여 페달링 케이던스를 구할 수 있도록 펌웨어를 업데이트 했고, 그 값을 데이터로 전달하도록 개발한 것이다.

이로써, 지금까지 케이던스 센서 없이 와후 키커 또는 키커 코어를 사용하던 유저들은 펌웨어 업데이트만으로 케이던스 데이터를 얻을 수 있으며, 트레이닝에 사용하는 자전거에 별도의 케이던스 센서가 불필요하게 되었다.

와후 키커 및 키커 코어의 펌웨어 업데이트는 Wahoo 앱을 통해 가능하다.

Wahoo 앱을 실행한 후 키커 또는 키커 코어를 연결한다.
[센서저장]을 누르면 앱에서 펌웨어를 자동으로 감지한다.

최신 업데이트 된 펌웨어(v1.0.11)를 설치할 지 묻는 팝업창이 열린다. [지금 업데이트]를 누르면 업데이트가 진행된다.
업데이트 내용은 케이던스 데이터 추가, 블루투스 다중 연결(최대 3개) 기능 등이다.

펌웨어 업데이트가 진행된 후 블루투스 연결을 껐다가 다시 켜면 완료된다.
오른쪽에 케이던스 내용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즈위프트 연결 시, 케이던스 센서가 확인된다.


관련 웹사이트
나눅스네트웍스 : http://www.nnxsports.com
와후피트니스 : https://www.wahoofitness.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