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렉 수퍼칼리버, XC 레이스를 새롭게 정의한다.
에디터 : 박창민 기자

트렉바이시클(TREK)은 XC 레이스에 최적화된 새로운 레이스 머신 수퍼칼리버(Supercaliber)를 새롭게 출시했다. 최적화된 아이소스트럿(IsoStrut) 서스펜션 구조의 수퍼칼리버를 소개한다.

트렉은 완전히 새로운 서스펜션 해석을 통해, 최적화된 XC 레이스 바이크 수퍼칼리버(Supercaliber)를 새롭게 출시했다.

탑튜브에 연결되어 안정적이면서 부드러운 충격흡수를 만든 아이소스트럿 구조

폭스와 함께 개발한 아이소스트럿은 업힐에서 하드테일같은 단단한 페달링과 다운힐에서 부드러운 풀서스펜션 느낌을 만드는 것이 특징이다.

스텐션이 양쪽으로 관통되어 있으며, 레그가 그 안에서 움직이는 구조다. 중앙의 핀을 이용해 뒤틀림을 방지해 준다.

하드테일처럼 깔끔한 구조와 페달링 전달, 그리고 풀서스펜션의 부드러운 라이딩까지 경험할 수 있게 된다.

완전히 새로운 구조로 개발된 아이소스트럿 서스펜션 시스템은 기존 하드테일의 경쾌한 페달링 느낌을 그대로 가져오면서 풀서스펜션의 풍성한 라이딩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구조적으로 탑튜브에 연장되어 연결된 리어샥은 뒷삼각을 단단하게 고정하여 페달링 전달력이 뛰어나고, 충격에 바로 반응할 수 있는 형태로 짧은 트래블을 가졌지만 풍성한 다운힐 라이딩을 경험하게 된다.
폭스(FOX)와 함께 개발된 이 아이소스트럿 시스템은 서스펜션으로 인한 뒤틀림을 잡아주면서 부드럽고 안정적으로 작동하는 것이 특징이다.

트렉 수퍼칼리버는 10월 중 국내에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트렉 수퍼칼리버 소개 영상
동영상원본 : https://youtu.be/oCs-TasHG0M


관련 웹사이트
트렉바이시클코리아 : https://www.trekbikes.com/kr/ko_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