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디먹스, 뉴 525 레이스 바이크 발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벨기에의 프리미엄 로드바이크 에디먹스(Eddy Merckx)는 무게와 에어로 성능, 승차감의 높은 밸런스를 갖춘 플래그십 레이스 바이크 뉴 525(NEW 525)를 발표했다.

벨기에의 프리미엄 로드바이크 에디먹스는 새로운 플래그십 레이스 바이크 '뉴 525'를 발표했다.

버건디 색상의 뉴 525

'525'라는 숫자는 에디 먹스 선수가 엘리트 라이더로 우승한 숫자를 의미하며, 이것은 개인이 기록한 세계에서 가장 많은 우승 횟수이기도 하다. 이 우승이 의미하는 것은 매우 대단한 것으로 그랜드투어에서는 빈첸초 니발리, 크리스 프룸, 나이로 퀸타나 선수의 우승을 모두 합친 것과 같고, 클래식 투어에서는 톰 부넨, 파비안 칸첼라라, 필립 질베르 선수의 우승을 모두 합친 것 만큼 많은 우승을 하였다.

에디 먹스는 대단히 균형잡힌 라이더로도 유명하다. 평지에서 빠른 스피드를 유지하였고, 업힐에서는 뛰어난 퍼포먼스를 보여줬을 뿐 아니라, 다운힐까지 안정적이며 놀라운 스피드를 자랑한 선수였다. 그래서, 에디먹스 525 자전거는 이와같은 에디 먹스 선수의 특징을 보여주기 위해 완벽한 균형감에 촛점을 맞추어 개발되었다.

벨기에 사이클링 팩토리의 호아킴 아에르츠 CEO는 "우리는 에디 먹스가 정말 어떻게 달리고 싶었는지에 대해 귀기울였으며, 많은 브랜드에서 출시하는 에어로 또는 클라임 바이크와 같은 자전거를 원하지는 않았습니다. 525는 에어로 다이나믹, 무게, 승차감을 동시에 구현했으며, 단순히 빠른 것이 아니라 더욱 뛰어난 라이딩을 만들어 줄 것입니다. 코블을 달리거나, 언덕을 오르거나, 스프린트 레이스를 하거나, 이 자전거는 언제나 완벽하게 반응할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에어로 성능과 무게, 승차감에 뛰어난 밸런스를 이룬 '뉴 525'
프레임 무게는 페인팅을 포함하고도 860g(S 사이즈, 림 브레이크), 925g(S 사이즈, 디스크 브레이크)의 초경량을 실현했다.

일체형 에어로 핸들바

업힐 퍼포먼스를 유지하면서도 승차감을 높인 설계.
타이어 클리어런스는 28mm.


평지, 업힐, 다운힐 뿐 아니라 코블 위에서도 스피드를 유지할 수 있도록 개발한 것이 뉴 525의 특징이다.

에디먹스 뉴 525 소개 영상
동영상원본 : https://youtu.be/Mfijf1z586E


관련 웹사이트
지엘엔코 : https://www.glnco.co.kr
에디먹스 : https://www.eddymerckx.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