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스텔리, RoS 미디어캠프에서 신제품 소개
에디터 : 박창민 기자
이탈리아의 사이클링 전문 의류 브랜드 카스텔리(Castelli)는 오스트리아 티롤에서 RoS(Rain or Shine) 미디어캠프를 진행하여 사계절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신제품 의류를 소개했다.

카스텔리는 RoS 미디어캠프를 통해 사계절 활용할 수 있는 사이클링 의류를 소개했다.

이번 캠프를 통해 소개된 의류들은 급변하는 날씨 속에서도 라이딩을 쾌적하게 이어나갈 수 있는 제품들로 이루어졌으며, 프로 선수들에 의해 아이디어가 제안된 가바(Gabba)와 퍼페토(Perfetto), 업힐 라이딩에 최적한 시킨 클라이머 등이 대표적인 제품들이다.
가바가 속해 있는 퍼페토(Perfetto) 라인업은 반팔과 긴팔 재킷으로 변화되는 컨버터블이 소개되었고, 카스텔리의 인기 모델 중 하나인 베스트(조끼)도 고어(GORE)와의 협업을 통해 업그레이드 되었다.

프로 선수들에 의해 아이디어가 제안되어 크게 인기를 누린 가바(Gabba)의 초기 모델을 소개하는 스티브 스미쓰 브랜드 매니저.


카스텔리는 고어(GORE)와의 협업으로도 매우 잘 알려져 있다. 고어는 방풍과 방수 기능은 높이고, 통기성은 극대화시킨 새로운 소재 인피니움(Infinium)을 소개하였다. 이 소재는 카스텔리의 재킷 및 베스트 뿐 아니라 다양한 제품에 적용되어, 극적인 사이클링에 적용되어 최적의 성능을 보여준다고 설명했다.

고어 담당자는 카스텔리와의 오랜 협업을 통해 사이클링과 같은 극적인 스포츠에 최적화 시킨 새로운 소재 '인피니움'을 소개했다.

뛰어난 방풍/방수 기능과 함께 더 좋아진 통기성까지 갖춘 고어텍스 인피니움

또한, 세계적인 에어로 다이나믹 기술력이 집약된 노르웨이의 연구진과 함께 에어로 다이나믹 소재 및 적용 방법에 대해 연구를 진행하고 있는 카스텔리의 개발 방법도 함께 소개되었다.
이와같은 연구는 소재가 갖는 공기저항을 이해하게 될 뿐 아니라, 어떤 소재를 어떻게 적용하고 재봉 라인을 어떻게 해야 되는 지 등에 대한 디테일한 결과물을 만드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한다.
카스텔리는 이미 타임트라이얼 뿐 아니라 트라이애슬론에서도 독보적인 성적을 보여주고 있는 프로 팀 및 선수들을 통해 이와같은 기술력을 과시했으며, 최근에는 로드 레이스를 위한 에어로 수트를 출시하며 큰 인기를 얻기도 했다.

카스텔리의 새로운 제품에 대한 소개는 이어질 리뷰 기사를 통해 더욱 자세히 다룰 예정이다.

노르웨이 에어로 다이나믹 연구팀과 함께 개발되는 다양한 기술 중 하나인 3D 프린팅 라미네이션.

온도에 따라 빠르게 색상변화를 보여주는 기법 등 다양한 기술을 통해 디테일한 에어로 설계가 가능해졌다.

그리고, 이어진 테스트 라이딩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어질 리뷰를 통해 소개될 예정이다.


관련 웹사이트
지엘엔코 : https://www.glnco.co.kr/
카스텔리 : https://www.castelli-cycling.com/ii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