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카스텔리, 쌀쌀한 바람이 부는 날 유용한 용품들
2019-10-07   박창민 기자
이탈리아 사이클링 의류 전문 브랜드 카스텔리(Castelli)는 쌀쌀한 바람이 부는 가을을 맞이해 가볍게 보온을 추가할 수 있는 용품들을 소개했다.
이 용품들은 고어텍스(Gore-Tex), 나노플렉스 3G 등의 고급 소재를 이용하여 추위를 막지만 발수 및 통풍성을 유지해, 항상 쾌적한 라이딩을 할 수 있도록 한 점이 특징이다.

쌀쌀한 바람이 불기 시작할 때 활용하기 좋은 카스텔리 방한 용품


고어텍스 인피니움이 적용된 페르페토 장갑 2종

새롭게 개발된 고어텍스 인피니움(Infinium) 소재는 뛰어난 방풍 효과와 함께 피부가 숨을 쉴 수 있는 높은 투습성까지 갖추며 다양한 카스텔리 의류에 적용되고 있다.
이번에 소개할 페르페토(Perfetto) 장갑은 '페르페토 RoS 장갑'과 '페르페토 라이트 장갑'으로 구분된다.
RoS 장갑은 100% 방수와 보온성이 추가된 '인피니움 205 웜' 소재가 적용되어, 따뜻하면서도 통기성을 유지해 차가운 바람이 불거나 비가 오는 날에 적합한 제품이다.
라이트 장갑은 '인피니움 203 스트래치' 소재가 적용되었는데, 이것은 뛰어난 방풍 능력과 함께 4방향 스트래치 성능을 가지고 있어서, 쌀쌀한 바람이 부는 날씨에 적합하게 이용할 수 있다.

두 장갑 모두 손바닥에 미끌림 방지와 CDS(Castelli Damping System)이 적용되어 비가 오는 날에도 그립력을 잃지 않고, 손바닥의 신경계를 보호해 준다.

페르페토 라이트 장갑
소비자가격 : 68,000원

페르페토 RoS 장갑
소비자가격 : 77,000원

고어텍스 인피니움 203 스트래치가 적용되어 가볍고 착용감이 좋은 라이트 장갑

고어텍스 인피니움 205 웜 소재가 적용되어 방수 및 보온성을 높인 RoS 장갑.
손목에는 네오플렌 소재를 이용했다.

RoS 장갑의 손목은 더 길고 단단하게 잡아준다.

라이트 장갑 옆에는 리플렉트 처리된 디자인(하얀 선)이 적용된다.

비가 오는 날씨에도 그립력을 잃지 않게 도와주며 손바닥 신경계에 자극을 줄여주는 CDS 기술이 적용되었다.

엄지와 검지 손가락 끝에는 스마트폰을 터치할 수 있는 기능이 적용되었고, 검지와 중지에는 하얀색으로 길게 미끄럼 방지가 처리되었다.


토커버2, 발가락의 보온성 강화

차가운 바람이 불면 손 다음으로 시려오는 곳이 발이다. 특히 통기성이 좋은 슈즈 안에 놓인 발가락은 찬 바람에 무방비로 노출되어, 추위를 견디기 어렵다.
카스텔리 토커버2는 슈커버에 비해 쉽게 신고 벗을 수 있으며, 효율적으로 발의 앞 부분을 보호하기 때문에, 차가운 바람이 부는 가을이나 초봄에 유용하다.

토커버2는 좌우 구분이 없으며, 하나의 사이즈로 모든 슈즈에 적용할 수 있는 높은 신축성이 특징이다. 바닥에는 내구성 높은 고무를 적용하여 걸을 때 미끄러지지 않으며, 모든 로드와 산악 클릿에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아주 추운 날씨에는 슈커버 안에 토커버2를 먼저 신어서 보온성을 높이는 방법도 가능하다.

카스텔리 토커버2
소비자가격 : 22,000원

신축성 좋은 소재로 쉽게 신고 벗을 수 있으며, 차가운 바람이 들어가는 앞 부분을 효율적으로 막아준다.

모든 로드 및 산악 클릿 슈즈에 적용할 수 있다.

내부는 부드러운 소재로 되어 있어서, 벨크로를 이용하는 슈즈의 경우 토커버 내부가 손상될 수 있다.


나노플렉스 3G 암워머

긴팔 저지를 입기에는 애매한 일교차가 큰 날씨에는 암워머가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카스텔리는 나노플렉스 3G(Nano Flex 3G) 소재를 이용한 암워머를 출시하며, 반팔 저지와 함께 날씨 변화에 적응할 수 있도록 했다.
평평하게 재봉되는 플랫-락 스티칭으로 거부감이 적은 재봉선을 만들었고, 안쪽과 바깥쪽 밴드에 모두 실리콘을 처리하여 암워머가 팔에서 내려가는 것을 방지하고 있다.

나노플렉스 3G는 뛰어난 신축성을 가졌으며, 방풍성능이 높지 않지만 내부 기모로 보온을 유지하고, 물에 젖지 않는 소재로 비 속에서도 쾌적한 보온력을 유지한다. 움직임이 많은 부분에 적용했을 때 뛰어난 착용감과 보온성, 그리고 비가 오는 날씨에도 쾌적함을 잃지 않는 것이 나노플렉스 3G의 특성이다.

카스텔리 나노플렉스 3G 암워머
소비자가격 : 48,000원

소매 밴드 안쪽과 바깥쪽에 모두 실리콘 처리가 되어 있어서, 흘러내리는 것을 예방한다.

방풍성이 높지 않지만, 뛰어난 신축성과 내부 기모로 보온성을 유지한다.

물에 젖지 않는 소재이기 때문에 비가 오는 날에도 쾌적한 보온성을 유지한다.


비바2 써모 헤드밴드

써모플렉스(Thermoflex) 소재를 이용한 비바2 써모 헤드밴드는 가볍고 신축성 좋은 기능성으로 머리와 귀를 보호해준다. 넓은 밴드로 이마부터 귀까지 덮기에 충분하며, 통기성이 좋은 기모 소재로 쾌적한 기분을 유지한다.

비바2 써모 헤드밴드

얇고 신축성이 좋지만 내부 기모가 적용된 써모플렉스 소재로 보온성과 통기성이 우수하다.



관련 웹사이트
지엘엔코 : https://www.glnco.co.kr
카스텔리 : https://www.castelli-cycling.com/ii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