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투르 드 즈위프트, 프로와 아마추어 그룹 라이딩 이벤트
2020-01-14   바이크매거진

게임처럼 즐기는 피트니스 플랫폼 즈위프트(ZWIFT)는 2020 투르 드 즈위프트가 1월 12일(우리나라 시간)부터 시작되었다.
올해 투르에는 프로와 아마추어 선수가 동시에 참가하는 프로-암(Pro-Am) 레이싱 경기와 새로운 그룹 러닝 이벤트가 추가됐다.

즈위프트는 프로와 아마추어 선수들이 참여하는 특별 이벤트 경주가 포함된 2020 투르 드 즈위프트 일정을 발표했다. 특별 경주는 스테이지 전날에 진행되며, 온라인으로 중계된다.


투르에는 7개의 즈위프트 월드 코스로 구성되며, 이벤트 카테고리에 따라 각 스테이지마다 다른 코스로 진행한다. 각 스테이지는 Cat A(장거리 라이딩), Cat B(단거리 라이딩), 여성 그룹, 레이스 그리고 그룹 런으로 편성된다. 모드 스테이지를 완료하면 2020 투르 드 즈위프트 전용 킷이 오픈된다.
그룹 라이딩은 소셜 라이딩으로 자신의 페이스대로 달릴 수 있고, 매 스테이지 완주자는 보너스 타임과 포지션, 전용 킷 포인트가 제공된다. 레이스 경기는 카테고리(A-D)를 선택해 참여해 짧지만 강력한 경주를 펼치고, 전용 킷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매 스테이지 전날에는 프로와 아마추어 라이더가 함께 라이딩하는 프로-암 특별 경주를 진행하며, 캐니언-스램, 트웬티-20, 비투스(Vitus), 캐니언 p/b 소린, 리블(Ribble), SEG 레이싱, NTT U23, 하겐즈 버만 엑시온(Hagens Berman Axeon) 등의 팀 선수들이 참여해 즈위프트 라이더와 경쟁을 펼친다.
남녀 프로-아마 경기는 Esports presenter와 Zwifter, OJ Borg를 통해 중계된다.

즈위프트 창립자인 에릭 민은 "올해는 자전거와 러닝 분야로 확대되어 투르 드 즈위프트가 업그레이드됐고, 러너들은 즈위프트의 환상적인 루트와 레이스를 달리게 될 것이다. 각 스테이지 전날에 프로와 아마추어의 경기를 관람할 수는 기회도 제공되어 새로운 경험도 준비되어 있다"고 투르에 대해 소개했다.

러너가 참여하는 투어도 라이더와 마찬가지로 7개 스테이지를 완주하면 투르 드 즈위프트 런 킷이 제공된다.

2020 투르 드 즈위프트는 라이더와 러너를 위해 레이스와 그룹 라이딩/런 등 7개의 스테이지가 진행된다.


각 스테이지에 참여하는 방법과 경기를 관람할 방법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즈위프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 웹사이트
라이더: https://www.zwift.com/eu/tdzride 
러너:  https://www.zwift.com/eu/tdzrun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