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온55, 폭스 서스펜션 전문점 세미나 진행
에디터 : 박창민 기자
폭스 레이싱샥(Fox Racing Shox, 이하 폭스)의 공식 유통사인 스포츠온55는 폭스 서스펜션을 전문적으로 취급할 수 있는 대리점 교육을 진행하였다.

폭스 서스펜션의 관리를 위한 전문점 세미나가 스포츠온55 본사에서 진행되었다.

폭스는 서스펜션 포크와 리어샥에서 높은 점유율을 유지하며 많은 산악자전거 라이더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품목이다. 뛰어난 반응성 뿐 아니라 안정적인 성능으로 인정을 받고 있는 폭스는 이미 많은 유저들이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관리 및 서비스에 대한 대응 속도와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이와같은 전문점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는 것이다.

세미나 기간 동안의 교육은 소수정예로 운영되며, 매우 복잡한 서스페션 내부를 개별적으로 일일이 실습할 수 있도록 진행된다. 리어샥의 경우는 정기점검의 기본 절차만 해도 숙련자가 거의 20분 정도 소요되는 복잡한 과정이다. 수많은 실링과 소모부품을 교체해야 하고, 완벽하게 조립을 맞추어야 정상적인 작동을 하기 때문에, 개별 교육을 통해 정확한 방법과 숙련도를 높이는 것이 교육의 주요한 목표다.

이와같은 교육을 수료한 전문점을 통해 폭스 서스펜션의 정확한 사용과 관리가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개별 실습을 통해 정확한 정비 및 관리 방법을 익히도록 진행된다.

기본적인 정비 뿐 아니라 다양한 케이스를 숙련된 본사 미캐닉들에게 들을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다.

서스펜션에 따라 적용되는 다양한 실링과 소모 부품들이 패키지로 구성되어 있다.

복잡한 부품들의 경우는 세부 분해도를 확인

종류에 따라 다르게 적용되는 오일들

서스펜션의 가능한 모든 부품을 분해하고, 그 안에 포함된 소모 부품을 교체하는 것이 기본 정비 방법이다.
이와같은 정비를 정기적으로 하기만 하면 제대로 된 서스펜션 성능과 함께 고장 확률을 크게 줄일 수 있다.


정확한 압력의 질소충전까지 마친 리어샥 정비.

이번 교육을 통해 벨로인스포츠, 오공이네자전거, CNJ, 볼륨샵은 폭스 전문점 인증을 받게 되었다.





정기적인 교육과 세미나를 통해 서비스 품질을 유지하고 있는 폭스 서스펜션.


관련 웹사이트
스포츠온55 : http://www.sports55.co.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