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엑스오, 마빅 사이클링의 휠셋과 헬멧, 슈즈 발표
2020-01-16   정혜인 기자
라피에르(Lapierre), 마빅(Mavic), 료카(ROKA), 예티(Yeti) 등을 취급하는 이엑스오(EXO)가 지난 1월 14일 국내에 판매될 마빅의 새로운 제품과 주력 제품을 소개했다.
마빅이 지난해 미국의 사모펀드로 인수되면서 '마빅 사이클링'으로 변경되고, 같은 해 이엑스오가 국내 총괄을 맡게 됐다. 그에 따라 올해 선보일 휠셋과 헬멧, 슈즈의 주요 신제품을 발표했다.

이엑스오(EXO)가 마빅 사이클링의 국내 유통을 담당하며, 신제품을 선보였다.

올해 선보일 마빅 휠셋과 헬멧, 슈즈 등


ID 360 허브와 UST의 튜블리스 로드 휠셋에 주력

로드 휠은 업그레이드 된 ID 360 허브가 채택된 튜블리스 휠셋만 판매된다. 
ID 360은 40개의 이빨(각도 9도)이 서로 맞닿아 물리는 래칫시스템을 사용하고 기존보다 40% 큰 베어링을 적용한 허브로, 개선된 구름성과 유지보수, 오일주기가 5000km로 늘어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허브 내 오염방지를 위해 넓고 마찰이 매우 적은 실링을 적용했으며, 새로운 엔드캡 개발로 모든 액슬과 프레임에 적용 가능하다. 시마노와 스램 9~10단, 스램 12단 XD와 XDR, 시마노 12단 마이크로 스플라인, 캄파뇰로 등의 허브바디에 장착 가능하다.
MTB는 로드와 동일한 ID360 허브로 교체된 휠셋과 전기자전거, 29인치 XC 휠셋을 국내에 판매한다.

로드 제품은 모두 UST 튜블리스 제품만 입고된다. UST는 미쉐린, 허친슨, 마빅이 공동 제작한 시스템으로, 각각의 휠셋에 가장 잘 맞는 타이어를 함께 제작해, 가장 최적의 퍼포먼스 성능을 끌어올린다는 개념을 녹인 것이다. 그에 따라 기본적으로 25c타이어가 포함되어 판매되며, 이는 일반 펌프로도 공기주입이 가능하다.

휠셋은 최상급인 코메트(64mm)와 코스믹(40, 45mm), 시리움(25, 32mm) 순으로 등급을 구분한다.
코메트 중 프로카본 SL 등급은 디스크 브레이크 버전만, 프로카본은 디스크와 림 브레이크 버전으로 입고되며, 가장 판매율이 높은 코스믹은 프로카본 SL과 프로카본 모두 디스크와 림 브레이크 용으로 만날 수 있다. 두가지 모두 TDF(Tour de France) 기념 모델과 일반 모델로 선택 가능하다.
타이어의 적정 공기압을 확인하기 위한 마빅앱(My Mavic)도 소개했다. 앱에서 튜브 타입과 브레이크 타입, 라이더의 신체사이즈 등을 입력하면 적정 타이어 공기압을 확인할 수 있는데 로드와 MTB, 그래블 타이어 종류에 따라 확인 가능하다.

40개의 이빨(각도 9도)이 서로 맞닿아 물리는 래칫 시스템을 사용한 ID 360 허브

허브 내 오염방지를 위해 넓고 마찰이 매우 적은 실링을 적용, 시마노와 스램 9~10단, 스램 12단 XD와 XDR, 시마노 12단 마이크로 스플라인, 캄파뇰로 등의 프리허브 바디 선택 장착 가능.

로드는 UST 튜블리스 시스템만 입고된다.

25C 튜블리스 타이어가 기본 포함되며 일반 펌프로 공기 주입이 가능하다.

코메트 프로카본의 TDF 기념 모델

코스믹 프로카본 SL의 TDF 기념 모델

코스믹은 프로카본 SL과 프로카본 모두 디스크와 림 브레이크용으로 만날 수 있다.


마빅 슈즈와 헬멧

슈즈 제품에서 가장 중점을 두는 모델은 코메트 얼티밋 사이클 슈즈다. 갑피인 풀카본 아웃셀과 발을 감싸는 이너가 분리된 구조의 제품으로, 1~2초를 다투는 레이스 경쟁에서 최적의 성능을 발휘할 목적으로 제작됐다.
밑창과 아웃솔 사이의 거리, 즉 스택을 의도적으로 좁힘으로 페달링 파워를 더욱 민첩하게 전달하고자 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평균적으로 약 7mm의 스택을 갖고 있는 일반적인 사이클 슈즈에 비해 35% 낮은 4.5mm 스택을 형성하였지만 높은 강성으로 탁월한 힘전달력을 제공한다.

이너가 분리되는 디자인이므로 겨울철에는 동계용 이너로 교체할 수 있고 기본적으로 커버가 제공된다.  
이 외에도 니트 타입의 경량화 슈즈 코스믹 얼티밋 SL, 코스믹 프로, 1개의 보아 다이얼이 채택된 로드 코스믹 보아와 MTB 크로스맥스 보아, XA 엘리트2, 트라이애슬론을 위한 코스믹 SL 얼티밋 TRI 등이 국내에서 판매된다.

헬멧은 최상급 제품인 코메트 얼티밋이 판매된다. 경량인데다 윈드 터널 테스트에서 향상된 에어로 성능을 지닌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밉스 타입(260g)과 EPS 타입(215g)으로 선택 가능하다.

마빅 슈즈의 주력 상품인 코메트 얼티밋 사이클 슈즈.
스택을 4.5mm로 얇게 설계해 민첩한 페달링 파워를 전달하는데 주안점을 둔 제품이다.

갑피인 풀카본 아웃셀과 발을 감싸는 이너가 분리된 구조다.

겨울에는 동계용 이너로 교체해 착용 가능하다.


니트 타입의 경량 슈즈, 코스믹 얼티밋 SL

소가죽으로 갑피를 만든 레트로 스타일 제품

1개의 보아 다이얼이 장착된 로드와 MTB 슈즈, 코스믹 보아 & 크로스맥스 보아

코메트 얼티밋 헬멧

밉스와 EPS폼 타입으로 선택 가능하다.


관련 웹사이트
이엑스오 : http://www.exoshop.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