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프로 히어로8 블랙의 활용도를 높여줄 모듈 시스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고프로(GoPro)가 히어로8 블랙을 런칭하면서 소개했던 모듈 시스템과 브이로그 제작을 위한 액세서리가 국내에 출시됐다. 고프로의 모듈 시스템은 미디어 모듈과, 조명 모듈, 디스플레이 모듈이 있고, 새로 출시된 액세서리로 자석식 회전 클립과 심해 촬영을 위한 보호 하우징이 있다.

고프로 히어로8의 활용도를 높여줄 모듈 시스템과 액세서리가 출시됐다.


고프로 모듈 시스템

미디어 모듈은 전문가 수준의 오디오를 구현할 수 있는 모듈로 지향성 마이크가 내장되어 있어 바람과 주변 소음을 줄여주어 잡음은 적게, 목소리는 깨끗하고 또렷하게 녹음할 수 있다.
또한 3.5mm 마이크 포트를 활용해 외장 마이크를 추가할 수도 있고, 촬영된 영상을 쉽게 확인하는데 유용한 HDMI 출력 포트도 제공된다. 히어로8 블랙을 감싸는 디자인으로 쉽게 휴대 및 장착이 가능하고, 고프로 디스플레이 모듈 및 조명 모듈과 함께 사용하도록 특수 설계 되었다.
미디어 모듈에 제공된 콜드 슈 마운트 2개를 활용하여 조명 모듈, 디스플레이 모듈을 포함해 조명, 마이크, LCD 화면을 장착할 수 있다.

고프로 미디어 모듈은 지향성 마이크가 내장되어 있고, 조명과 디스플레이 모듈을 장착할 수 있는 콜드 슈 마운트가 제공된다.
소비자가격: 109,000원

외장형 마이크를 위한 3.5mm 마이크 포트와 HDMI 출력포트가 후면에 있다.


조명 모듈은 미디어 모듈에 장착하여 히어로8 블랙과 함께 사용할 수도 있고, 단독으로 고프로 마운트에 연결해 야간 촬영 설치형 조명으로 활용하거나 휴대용 조명으로 활용할 수 있다.
조명 밝기는 1단계인 20루멘부터 4단계인 오버드라이브 모드(1m 기준 200 루멘, 200 룩스)까지 총 4단계이고, 배터리가 내장되어 별도로 충전할 수 있어 최대 6시간 사용할 수 있다. 견고한 내구성을 가진 제품으로 최대 10m(33피트)까지 방수 가능하다.

4단계 밝기 조절이 되는 조명 모듈은 내장 배터리로 최대 6시간 사용할 수 있다.
소비자가격: 68,000원


디스플레이 모듈은 폴딩형 디스플레이로 미디어 모듈의 콜드 슈 마운트에 설치해 자신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디스플레이의 크기는 2인치이고, 배터리와 마이크로 HDMI 커넥터가 내장되어 있다.

2인치 디스플레이로 셀피 촬영에 도움이 되는 디스플레이 모듈.
소비자가격: 104,000원



자석식 회전 클립과 보호 하우징

자석식 회전 클립은 자석이 내장되어 있는 클립형 마운트로 휴대성이 높고, 고프로를 가전 제품이나 철제 장비 같은 금속류 등에 자유자재로 부착할 수 있다.
클립을 활용해 백팩, 스트랩 등에 고정하면 POV 촬영을 할 수 있고, 360도 회전 기능으로 수평을 맞출 수 있어 원하는 구도를 쉽게 잡을 수 있다. 또한 셀피, 단체 사진 및 타임랩스 촬영 시 받침대로 활용할 수도 있다.

보호 하우징은 히어로8 블랙을 진흙, 먼지, 파편으로부터 보호하며, 수심 60m까지 방수가 가능해 익스트림한 액티비티 촬영에 매우 유용하다. 평면 유리 렌즈가 장착되어 있어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선명한 영상 및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클립과 자석으로 자유자재로 거치할 수 있는 자석식 회전 클립.
소비자가격: 33,000원

60m까지 방수되는 보호 하우징.
소비자가격: 62,000원



관련 웹사이트
고프로 : https://ko.gopro.com
(주)세파스 : http://www.spocam.co.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