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누스, 튜블리스 라이더를 위한 '아머 튜블리스' 출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펑크가 나지 않는 솔리드 타이어로 유명한 타누스(TANUS)는 튜블리스 타이어 유저들을 위한 인서트 제품, 아머 튜블리스(Armour Tubleless)를 새롭게 출시했다.


아머 튜블리스는 기존에 출시한 '아머(Armour)'처럼 림을 보호하는 동시에 주행성능을 개선시키는 역할을 하며, 튜블리스 타이어를 사용하는 라이더를 위한 제품이다.
기존에 출시했던 아머가 편리한 장착 및 관리에 비해 성능적인 이점을 크게 가져가며 인기를 끌었고, 튜블리스를 많이 사용하는 MTB 라이더들에게 튜블리스를 위한 인서트 개발 요청이 이어진 것이다.

이에, 타누스는 '아머 튜블리스' 개발에 집중하여, 최종 완성품이 모습을 드러냈다. 아직까지 해외 브랜드의 튜블리스 인서트가 유일했던 국내 시장에, 첫 우리나라 브랜드의 제품이 진출하게 된 계기가 된 것이다.

해외 및 국내의 프로 라이더들과의 테스트를 통해 빠르게 개선되어, 정식 제품으로 탄생한 타누스 '아머 튜블리스'.
타이어 성능 향상과 안전성을 동시에 높여주는 차별화된 설계가 특징이다.

타누스의 '아머 튜블리스'는 기존에 타이어 인서트와는 차별화된 구조로 설계되었다. 이로써, 구름저항 감소를 비롯한 충격흡수, 림 보호, 타이어 밀림방지 등의 다양한 기능성을 가지면서도, 가볍고 간편하게 장착되며, 가격적인 경쟁력도 함께 갖추고 있다.
특히, 인서트 내부로 공기와 실란트가 이동할 수 있도록 설계하여, 2중의 공기층을 통한 진동흡수를 높인 것도 특징이다.

이번 '아머 튜블리스'는 미국과 영국, 스페인, 브라질 등의 그래비티 라이더들 뿐 아니라 국내의 프로 라이더들을 대상으로 수개월 동안 필드 테스트를 진행하며, 그 피드백을 통해 빠르게 개선되었고, 완성된 제품이 탄생될 수 있었다.

타누스 관계자는 "다소 견고하게 자리잡은 기존 튜블리스 인서트 제품을 뛰어 넘기 위해 수없이 많은 테스트로 계속된 프로토타입 제품개발을 거쳐 정식으로 제품을 출시하게 되었다. 제품이 가지는 다방면의 장점들로 국내시장은 물론 해외시장에서도 경쟁력 있는 제품으로 인정받을 수 있기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 웹사이트
타누스 : http://www.tannus.co.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