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언트 올뉴 TCR 신제품 라인업 발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세계 최대의 자전거 제조사인 자이언트(GIANT)가 업계 최신 기술을 바탕으로 프로 라이더들과의 협업을 통해 완전히 새로운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올뉴 TCR(All-New TCR) 라인업을 발표했다.

최신 기술과 프로 라이더의 피드백으로 퍼포먼스의 기준을 높인 자이언트 올뉴 TCR이 새롭게 발표되었다.

"새로운 TCR은 라이더들이 그들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돕겠다는 브랜드 목표를 완벽하게 보여줍니다"라며 자이언트 글로벌 마케팅 총괄 An Le는 말했다.
"GIANT는 새로운 제조 기술 개발에 지속적인 투자로 최고의 생산 능력을 갖췄으며, 새로운 TCR을 위해 우리의 엔지니어, 디자이너, 전문가, 프로 레이서가 모두 협력하고 노력했습니다. TCR의 뛰어난 성능은 테스트 결과와 실제 주행에서 증명됩니다. 수년 동안 TCR과 우수한 레이서들이 뛰어난 효율과 우수한 라이딩 퀄리티로 우승을 경험했듯이, 최신 TCR은 브랜드의 새로운 슬로건, 'Ride Unleashed'의 정신을 보여줄 것입니다"라고 덧붙였다.

올뉴 TCR은 핵심은 '동급 최고의 효율성', '에어로 다이나믹 퍼포먼스', 그리고 '뛰어난 컨트롤'로 이야기할 수 있다.
초경량 프레임셋과 고강성을 함께 설계한 올뉴 TCR은 기존까지 업계에서 사용했던 카본 가공기술을 한단계 업그레이드 하는 새로운 가공법을 이용하여, 가장 높은 강성과 초경량 무게를 동시에 실현했다.
그리고, 모든 튜브 형상의 설계를 새롭게 하고 다양한 공기저항 분석을 실제 라이딩 환경에 맞추어 높은 에어로 성능을 구현하는 데 성공했다. 안정적인 지오메트리 설계와 함께 가속과 스피드의 성능을 동시에 경험하게 된다.
새롭게 설계된 포크와 32mm까지 가능한 타이어 클리어런스, 그리고 디스크 브레이크 통합 설계는 빠른 스피드에서도 뛰어난 컨트롤을 가능하게 만들었다.

리우 올림픽 금메달리스트인 그랙 반 아버맛 선수와 함께 개발을 진행하였다.

이번 TCR의 개발은 리우 올림픽 챔피언 그랙 반 아버맛 선수의 피드백이 큰 역할을 했다. 그는 지난 9월 TCR의 프리-프로덕션을 타고 Grand Prix Cycliste Montreal에 참가해 첫 월드투어 우승을 차지하기도 했다.

새로운 TCR은 TCR 어드밴스 SL 디스크, TCR 어드밴스 SL, TCR 어드밴스 PRO 디스크, TCR 어드밴스 PRO, TCR 어드밴스 디스크, TCR 어드밴스 등 6가지 모델로 출시되며, 자이언트 웹사이트를 통해 세부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올뉴 TCR 어드밴스 SL 디스크에 대한 리뷰는 4월 9일(목) 바이크매거진 리뷰를 통해 상세하게 소개될 예정이다.

TCR 어드밴스 SL 디스크

TCR 어드밴스 SL

TCR 어드밴스 PRO 디스크

TCR 어드밴스 PRO

TCR 어드밴스 디스크

TCR 어드밴스

올뉴 TCR 어드밴스 SL 디스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바이크매거진 리뷰를 통해 볼 수 있다.

리뷰 보기 : https://www.bikem.co.kr/article/read.php?num=12405


관련 웹사이트
자이언트 TCR : www.giant-bicycles.com/TC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