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28~09/01
09/10~09/13
캐논데일, 풀서스펜션 그래블바이크 탑스톤 카본 레프티 출시
2020-05-27   바이크매거진
캐논데일(Cannondale)은 레프티 올리버(Lefty Oliver) 포크와 킹핀(KingPing)의 풀서스펜션 그래블 바이크 올뉴 탑스톤 카본 레프티(Topstone Carbon Lefty)를 출시하였다.

캐논데일은 레프티 올리버와 킹핀 서스펜션이 적용된 '탑스톤 카본 레프티'를 새롭게 출시했다.

그래블 라이딩을 위한 레프티(Lefty) 포크 올리버(Oliver)가 적용된 탑스톤 카본 레프티(Topstone Lefty Carbon)는 캐논데일이 지금까지 축적한 그래블 기술들을 통합해 개발되었다.
탑스톤 카본 레프티는 하이 퍼포먼스 그래블 바이크이며, 킹핀(KingPing) 리어 서스펜션 시스템과 함께 그래블에 최적화 설계된 새로운 레프티 올리버 포크, 그리고 650b 휠이 적용된다.

캐논데일의 레프티 올리버 포크는 그래블을 위해 설계된 서스펜션으로, 매우 가벼운 30mm의 트래블을 가진 싱글 크라운 포크이며 부드럽게 지면을 읽어내듯 라이딩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도와준다.
올리버에 적용된 새로운 체임버 댐퍼는 바빙을 최소화하면서도 포장 및 비포장 도로에서 모두 최적의 라이딩 품질을 경험할 수 있게 만들어준다. 락아웃 설계가 되어 포장도로 라이딩 시 서스펜션을 잠글 수 있지만, 큰 충격을 받을 때는 충격을 흡수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또한, 공구없이 디스크 브레이크를 분리할 수 있는 스톱락(StopLock) 브레이크 마운트가 적용되어, 앞 바퀴를 분리할 때도 간단하게 작업할 수 있다.

30mm 트래블의 그래블 서스펜션 포크 '레프티 올리버'와 서스펜션 없이 충격을 흡수할 수 있도록 설계된 '킹핀' 리어 서스펜션

카본의 순응성 설계만으로 부드러운 서스펜션을 설계한 킹핀 시스템

높은 강성과 부드러운 라이딩 품질을 만든 레프티 올리버

올리버에는 스톱락 브레이크 마운트를 적용해, 공구없이 간단하게 캘리퍼를 분리할 수 있다.
가민 스피드센서 적용.

탑스톤 카본 레프티 1

탑스톤 카본 레프티 3

탑스톤 카본 레프티 3 여성용

650b 휠셋에 47c 타이어를 적용, 풀서스펜션과 함께 도전적인 그래블 라이딩이 가능하다.


관련 웹사이트
산바다스포츠 : http://sanbadasports.co.kr
캐논데일 : https://www.cannondale.com/en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