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파뇰로 샤말 카본 디스크, 엔듀런스 휠셋 출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캄파뇰로(Campagnolo)는 샤말(Shamal)의 네이밍을 이용해 최초의 엔듀런스 휠셋 '샤말 카본 디스크(Shamal Carbon Disc)'를 출시했다.

캄파뇰로는 엔듀런스 라이딩을 위한 최초의 휠 '샤말 카본 디스크 브레이크'를 출시했다.

샤말 카본 디스크는 21mm 림 내부 폭을 이용해 25~30c의 타이어를 이용할 때 최상의 성능을 발휘한다. 또한, 클린처와 튜블리스에 모두 사용할 수 있는 2-웨이 핏(2-Way Fit) 기술로 타이어 선택에도 수월하다.
캄파뇰로 휠은 모매그(MoMag) 기술을 이용한 휠 빌딩으로 림 안쪽에 스포크 홀이 없기 때문에, 림 테이프를 이용할 필요가 없고 림의 강성과 내구성도 매우 높다. 특히, 튜블리스 작업 시 림 테이프에 대한 문제가 전혀 없기 때문에 수월하게 장착할 수 있다.

샤말 카본 디스크는 하이모듈러스 카본을 이용하며, 앞 35mm 뒤 40mm 림 프로파일 깊이를 적용했다. 강한 파워를 전달하는 뒤 휠에는 40mm로 반응을 높였고, 앞 휠은 35mm로 측풍에도 안정적인 컨트롤을 가능하게 설계한 것이다.
또한, 캄파뇰로의 다른 카본 휠셋의 특징처럼 카본 림 외부에 추가 페인팅이나 코팅이 적용되지 않는다. 그만큼 가볍고 마감에 의한 오류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이다.

알루미늄 바디로 제작된 허브는 컵-앤-콘 베어링 시스템을 적용했다. 가벼우면서도 뛰어난 구름성과 베어링 조절이 가능하며, 캄파뇰로의 USB 또는 CULT 세라믹 베어링으로 변경할 수 있는 키트를 추가 구매할 수 있다.

컵-앤-콘 베어링 시스템의 알루미늄 허브로, 높은 신뢰도와 구름성을 제공한다.
USB 또는 CULT 세라믹 베어링 키트를 추가 구매하여 변경할 수 있다.

21mm 내부 림 폭을 이용해 25c 이상의 타이어를 장착 시 최고의 성능을 발휘한다.

편안함과 퍼포먼스를 갖춘 중장거리 라이딩에 적합한 샤말 카본 디스크 브레이크 휠셋


관련 웹사이트
캄파뇰로 : https://www.campagnolo.com/US/en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