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마노, 다양한 장르의 MY 21 슈즈 발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시마노(SHIMANO)는 레이싱 퍼포먼스를 위한 다양한 장르의 슈즈를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에 출시될 슈는 로드의 RC3와 RC1, 산악의 XC3와 XC1, 그래블의 RX8, 트레일/엔듀로의 ME7과 ME5이다.

시마노는 로드, XC, 그래블, 트레일/엔듀로 장르의 MY21 신제품을 발표했다.


새로운 로드 컴피티션 슈즈 RC3, RC1

RC3(RC300), RC1(RC100) 모델은 에스파이어(S-PHYRE) 슈즈의 디자인과 기능들을 반형해 개발했다.
RC3는 싱글 보아(BOA) L6 다이얼로 피팅을 조절하며, 다이얼이 상단이 아닌 중간에 위치한 것이 특징이다. 편안한 착용감을 위해 서라운드 래핑 갑피, 이음새 없는 미드솔 구조로 제작되며, 유리 섬유 강화 나일론 솔로 6단계 강성을 가진다.
RC3는 여성용과 남성용, 와이드 타입이 있고, 색상은 블랙, 화이트, 레드, 네이비로 출시된다.

보아 L6 다이얼과 강성 6단계의 RC3.
소비자가격: 145,000원

RC3는 블랙, 화이트, 레드, 네이비 컬러가 있다.

R1은 편안한 착용감을 강조하며, 3개의 벨크로 스트랩으로 핏을 조절한다. 통기성이 좋은 메쉬 소재의 갑피로 제작되며, 강도 6 단계의 RC3 슈즈와 유사한 아웃솔이 적용된다.
여성용과 남성용 그리고 색상은 블랙, 옐로우, 네이비로 출시된다.

편안한 착용감을 강조한 RC1.
소비자가격: 105,000원

블랙, 옐로우, 네이비 색상으로 출시된다.


새로운 XC 레이싱 슈즈 XC3, XC1

XC 레이싱을 위한 XC3와 XC1도 에스파이어(S-PHYRE) MTB 최상급 제품군의 DNA와 디자인 및 성능을 제공하는 특징을 갖는다.
XC3도 RC3와 같이 중간에 위치한 싱글 보아(BOA) L6 다이얼로 핏을 조절하며, 장거리 라이딩에서의 피로를 줄여주는 시마노 다이나라스트(SHIMANO Dynalast)가 적용된다. XC 라이딩의 거친 환경에 적합한 토우박스와 러그 등으로 발을 보호하고, 그립력을 유지한다. XC3 아웃솔의 강성은 5단계이고, 여성용과 남성용, 와이드 타입이 있다. 색상은 블랙과 네이비로 출시된다.

보아 다이얼과 강성 5 아웃솔의 XC3.
소비자가격: 145,000원

색상은 블랙과 네이비가 있다.

XC1은 비대칭 형태의 벨크로 스트랩 클로저 시스템을 사용하고, 통기성과 착용감을 위해 천공 합성 피혁으로 제작된 갑피로 제작된다. 페달링과 보행을 위한 경량의 유리 섬유 강화 나일론 솔(5단계) 및 고무 소재의 아웃솔이 적용된다.
남성용과 여성용 그리고 색상은 블랙과 레드 색상이 판매된다.

벨크로 스트랩의 XC1.
소비자가격: 105,000원

블랙과 레드 색상.


그래블에 최적화 된, 새로운 시마노 RX8 슈즈

눈길을 사로잡는 화려한 색감으로 돋보이는 RX8 슈즈는 산타 리타 가시 배 선인장(Santa Rita Prickly Pear Cactus)으로부터 영감을 받아 퍼플과 그린 색상이 섞여있는 한정판 제품으로 그래블 라이딩에 최적화된 특징을 갖는다.
RX8 슈즈는 내마모성 TPU 러그, 발가락 부위에 러버 소재 적용, 뒤꿈치에 있는 범퍼, 뛰어난 내구성을 가진 합성 피혁 외피 등 XC 슈즈의 특징을 가지며, 카본 복합 아웃솔로 강성 인덱스 10의 단단한 페달링 강성을 보여준다.
보아(BOA) IP1 다이얼과 벨크로 스트랩으로 핏을 조절하고, 실바두르(Silvadur) 항균처리 인솔이 제공된다.
노멀과 와이드 타입이 있으며, 9월부터 판매될 예정이다.

그래블 라이딩을 위한 RX8의 그린/퍼플 색상은 한정판으로 판매된다.
소비자가격: 320,000원

험한 지형에서의 라이딩을 염두한 아웃솔.



업데이트된 ME7, ME5

트레일과 엔듀로 라이딩을 위한 ME 시리즈는 2019년 엔듀로 월드 시리즈 라운드에 참가한 선수들의 피드백이 반영됐다.
ME7은 42 사이즈 기준으로 5% 가벼워진 380g으로 새로운 OCX3 미쉐린(MICHELIN®) 고성능 이중 밀도 고무 아웃솔이 적용된다. 외부 요인으로 버클이 풀리지 않도록 역방향으로 설계된 버클, 토발(TORBAL) 비틀림 미드솔, 네오프렌 발목 보호 칼라, 통기구가 배열된 합성 피혁 갑피로 퍼포먼스와 보호성능을 갖추고 이다.
아웃솔의 강성은 8단계이며, 블랙과 올리브 색상이 있다.

퍼포먼스와 보호력을 위한 ME7.
소비자가격: 250,000원

미쉐린 고무 아웃솔과 토발 미드솔.

블랙과 올리브 색상으로 출시된다.

ME5는 새로운 보아(BOA) L6 다이얼, 토발(TORBAL) 비틀림 미드솔, 미쉐린 고성능 이중 밀도 러버 아웃솔, 강화된 아머가 특징이다.

보아 다이얼이 적용된 ME5.
소비자가격: 190,000원

블랙 단일 색상으로 출시된다.


관련 웹사이트
시마노 사이클링 풋웨어: https://bike.shimano.com/ko-KR/apparel-accessories/footwear.html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