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마노, 21년 에스파이어 로드 컴피티션 슈즈 RC902 출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2017년 출시 이후 로드 레이스에서 수 없이 많은 우승을 거두었던 시마노(SHIMANO) 에스파이어 로드 컴피티션 레이싱 슈즈가 업그레이드된 2021년 버전이 출시된다.
2021 버전 에스파이어(S-PHYRE)  로드 슈즈는 결승선을 첫 번째로 지날 때, 가장 편안한 슈즈가 될 수 있도록 과학적으로 입증된 디자인과 함께 차세대 소재를 결합하여 만들어졌다.
모든 에스파이어 슈즈에는 공통적으로 강화 마이크로-파이버 가죽과 교체 가능한 힐 패드, 로우-프로파일 보아(BOA) 다이얼 및 다이나라스트(Dynalast) 핏이 적용된다.

편안한 퍼포먼스를 위해 새로운 디자인과 소재를 결합한 2021년 에스파이어 로드 슈즈가 출시된다.

소비자가격: 430,000원


사이클링 슈즈는 단순히 페달을 밟는 플랫폼 그 이상을 의미한다. 각각의 슈즈는 그 용도와 발 지지, 움직임의 편안함의 조합을 필요로 한다. 시마노는 최고 수준의 로드 레이싱 선수들의 페달링 역학과 발 움직임에 대한 연구를 지속함으로써, 슈즈의 착용감, 강성, 유연성, 탄성 및 통기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강화된 메쉬와 가죽 갑피 소재를 사용한다.

시마노는 선수들이 폭발적으로 가속하는 상황에서 슈즈에 가해지는 힘과 발 움직임, 페달링 연구를 분석했다. 페달링 순간에 발생하는 강력한 비틀림 강도를 보완하기 위해 유연하고 단단한 소재를 조합해 재설계된 힐컵을 개발했다.
비틀림 방지를 위해 안정성이 높은 힐컵과 슈즈 강도의 최고인 12 레벨의 카본 아웃솔로 힘전달을 최적화했다. 

에스파이어 신형 로드 슈즈는 착화감, 통풍, 유연성 등을 극대화하기 위해 강화 마이크로-파이버 가죽과 메쉬 소재로 갑피를 제작했다.

선수들의 폭발적인 페달링에서도 안정적으로 발을 지지하기 위해 새롭게 설계된 힐컵.

시마노 슈즈에서 가장 높은 강성 인덱스 12의 카본 아웃솔로 힘전달력을 최적화시켰다.


모든 사이즈의 다양한 옵션(노멀 타입, 반 치수, 와이드 타입, 여성용)에서도 완벽한 착용감을 만들어 내기 위해 새로운 360 ° 서라운드 랩핑 갑피(Surround Wrapping Upper)를 사용한다. 에스파이어 갑피는 아웃솔 주변까지 받쳐줘 라이더들에게 뛰어난 착화감과 최상의 편안함을 제공한다.
RC902 잠금 시스템은 양방향 조절 기능이 있는 보아(BOA Fit) 신형 시스템 Li2 다이얼을 사용하고, 실바두르(Silvadur) 항균 처리된 인솔로 깨끗한 상태를 더 오래 유지시켜 준다.

완벽한 착화감을 위해 아웃솔 주변까지 감싸는 360 ° 서라운드 랩핑 갑피(Surround Wrapping Upper).

로우 프로파일 디자인의 BOA Li2 신형 다이얼 잠금 시스템.


색상은 블루, 블랙, 화이트, 레드의 4가지 색상으로 출시하며, 무게는 235g이다. 여성용으로 출시되는 RC902-WS의 경우, 화이트 색상으로만 판매된다. 국내 판매는 9월 중으로 예정되어 있고, 소비자가격은 43만원이다.


관련 웹사이트
시마노 사이클링 슈즈: https://bike.shimano.com/ko-KR/apparel-accessories/brand/s-phyre.html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