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 전문가 수준의 정비를 위한 공구 및 펌프 출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사진 : PRO 제공
자전거를 짐작이 아닌 정확하게 정비하고 싶은 라이더나 홈 미캐닉들을 위해 새로운 제품군의 PRO 팀(Team) 공구 및 퍼포먼스(Performance) 공구, PRO 팀(Team) 펌프가 출시된다.
PRO 제품 개발 책임자인 마크 키커트(Mark Kikkert)는 “PRO의 제품 개발자들은 품질과 함께 오래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원하는 아마추어부터 전문가에 이르기까지 모든 유형의 라이더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PRO의 제품은 안장과 콕핏 제품들이 가장 많이 관심을 받지만 새롭게 출시되는 공구와 펌프 제품군의 품질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우리는 베스트셀러 공구의 팀 버전을 만드는 데 집중했고, 이 제품군은 이제 최신의 트렌드와 호환되며, 전문 미캐닉 뿐만 아니라 홈 미캐닉에도 적합하다”라고 언급했다.

PRO는 전문가 수준의 자전거 정비를 위한 공구와 펌프를 새롭게 출시했다.

PRO 팀 디지털 토크 렌치 및 PRO 팀 델타 렌치


PRO 팀 디지털 토크 렌치(PRTL0082)는 정비와 조립에 필요한 토크 값을 정확하게 알고 싶은 미캐닉에게 디지털 스트레인 게이지로 보다 정밀한 정확성을 제공한다.
디지털 토크 렌치는 래칫 시스템과 LCD 디스플레이, 경고음으로 사용편의성을 높였다.
측정가능한 토크 범위는 1-25Nm (ft / lb, in / lb, kg / cm 로 변경 가능)이며, 원하는 토크에 도달하면 경고음이 울린다. 보관을 위한 케이스에는 교체 가능한 배터리, 8개의 공구 비트(2/2.5/3/4/5/6 hex, T20 / T25) 및 사용 편의성을 위한 1/4인치 어댑터가 함께 제공된다.

PRO 팀 디지털 토크 렌치.
크기: 216 x 39 x 22mm 
1-25Nm 범위의 토크를 디지털 스트레인 게이지로 정확하게 측정하며, 경고음으로 세팅된 토크값을 알려준다.

PRO 팀 델타(Delta) 렌치는 합금 본체와 인체공학적 그립으로 향상된 레버리지와 높은 내구성을 제공한다. 비트는 13가지 구성(헥스 2/2.5/3/4/5/6/8, PH2/SL4/SL6 스크류 드라이버, T20/T25/T30)이고, 내구성을 위해 비트는 추가적으로 열처리됐다.

뛰어난 내구성을 보여주는 PRO 팀 델타 렌치는 13가지 비트가 제공된다.
크기: 118 X 103 X 21mm
 

PRO 퍼포먼스(Performance) 공구


PRO 미니 토크 렌치(PRTL0096)는 특히 카본 프레임에서 아주 중요한 적정 토크를 위해 사전 설정된 토크 값(4, 5, 6 Nm)을 사용할 수 있는 작은 사이즈의 공구이다. 렌치 핸들에 6개의 공구 비트(3, 4, 5, 6 헥스키, T25 및 SL4 비트)가 내장되어 빠르고 쉽게 꺼내 쓸 수 있고, 헤드에 마그네틱으로 결합된다.
토크값(4, 5, 6Nm)이 세팅된 미니 토크 렌치는 6개의 비트가 내장되고, 마그네틱으로 헤드에 고정한다.
크기: 77 x 30 x 41mm

PRO 카세트 렌치(PRTL0104)는 체인휩을 대안하는 카세트 스프라켓 분리공구이다. 10T 또는 11T의 가장 작은 스프라켓 코그에 결합해 사용하며, PRO의 베스트셀러인 락링 공구(PRTL0092)와 함께 사용한다. 인체공학적 미끄럼 방지 그립과 긴 손잡이로 적은 힘으로 스프라켓을 분리할 수 있다. 

RPO 카세트 렌치는 체인휩 대신 가장 작은 스프라켓 코그인 10T 또는 11T에 고정해 스프라켓을 분리할 수 있다.
크기: 325 x 60 x 17mm

PRO의 저렴한 체인 공구(1-9 단 PRTL0118 및 9-12단 PRTL0119)를 사용하면, 로드와 그래블, 시티, MTB 또는 전기 자전거의 체인 링크를 제거할 수 있다. 체인 공구는 1-9단 버전과 9-12단 체인용 버전의 두 가지 옵션으로 제공된다. 

두 가지 옵션으로 제공되는 체인 공구.

PRO 튜블리스 타이어 레버(PRTL0115)는 도로 및 그래블 튜블리스 타이어의 뻣뻣한 사이드월을 위해 더 긴 레버로 특별히 개발됐다. 클린처 타이어와도 호환되며, 더 늘어난 길이와 강도로 튜블리스 타이어를 쉽게 장착하고 분리할 수 있다. 레버의 후크 기능을 사용하면 타이어의 비드와 림, 림 테이프를 손상시키지 않고, 튜블리스 타이어를 다시 림 내부로 장착할 수 있다. 

튜블리스 타이어 탈장착이 용이한 PRO 튜블리스 타이어 레버.
크기: 160x23x24mm


PRO 플로어 펌프, 미니 펌프, 샥 펌프


PRO 펌프는 4개의 플로어 펌프, 2개의 미니 펌프 및 1개의 샥 펌프를 포함해 2021년에 총 7개의 새로운 펌프가 출시된다.
PRO 팀 플로어 펌프(PRPU0102)는 대용량 및 고압 상황에서 타이어 공기압을 조절할 수 있도록 특별히 설계된 이중 게이지가 있다.
프리미엄의 알로이 구조와 인체공학적인 핸들, 범용의 AH 헤드(프레스타 및 슈레더 밸브 자동 조정), 압력 해제 밸브로 쉽고 편하게 공기압을 채울 수 있다.

PRO 플로어 펌프는 이중 게이지로 고용량 또는 고압에 맞춰 공기압을 조절할 수 있다. (최대 140psi) 

PRO 팀 서스펜션 펌프(PRPU0106)는 오차범위 2% 이내의 정밀 서스펜션 설정을 제공하는 PRO에서 가장 정확한 샥 펌프다. 팀 샥 미니 펌프(Team Shock Mini Pump)의 헤드는 볼 헤드를 사용해 밸브 연결이 수월하다. 미세 압력조정을 위한 압력 해제 밸브가 있고, 최대 300 PSI의 공기를 주입할 수 있다. 무게는 167g이다.
세밀한 세팅을 위해 디지털 게이지를 이용하는 PRO 팀 서스펜션 펌프.

PRO 미니 펌프 퍼포먼스 XS(PRPU0104)는 크기가 16cm, 무게가 99g에 불과해 PRO 미니 펌프 중에서 제일 작다. 밸브에 잘 고정되도록 양면 나사 방식의 헤드와 공기 주입을 쉽게 하기 위한 텔레스코픽 디자인으로 스트로크 당 38cm³ 의 공기를 주입한다.

PRO 미니 펌프 퍼포먼스 XL(PRPU0105)은 스트로크 당 93cm³의 공기를 주입하는 PRO에서 가장 큰 미니 펌프다. 안정적인 지지를 위한 발 패드가 있으며, 외부 게이지, 나사 고정식 헤드 메커니즘으로 되어 있다. 무게는 215g 이며, 최대 8 Bar 또는 120 PSI의 압력을 제공한다.

휴대성을 높이거나 사용편의성을 높인 PRO 미니 펌프.

 

관련 웹사이트
나눅스네트웍스 : https://bike.shimano.com/ko-KR/information/news.html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