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로, 합리적인 가격의 퍼포먼스 로드 슈즈 리짐 출시
에디터 : 김수기 기자
사진 : 김수기 기자

지로(GIRO)는 프리미엄 라인업인 임페리얼과 입문급인 카뎃, 사빅스의 중간에 해당하는 중급 로드 슈즈 리짐(Regime)을 출시했다. 리짐은 퍼포먼스와 편리함을 위해 더블 보아 다이얼과 높은 강성의 아웃솔, 부드러운 싱크와이어 어퍼가 적용되며, 국내소비자가는 24만원으로 책정됐다.

지로의 중급 로드 슈즈, 리짐(Regime)


퍼포먼스를 위한 더블 보아 다이얼


리짐(Regime)은 상위 모델에 사용하던 더블 보아 다이얼 시스템을 가져와 하위 모델의 싱글 보아 다이얼 시스템보다 사용편의성을 높인 슈즈이다. 보아 다이얼은 1mm 단위의 미세조절이 가능하고, 페달링 중에도 다이얼을 조작해 와이어를 풀고 조일 수 있다. 리짐에 적용된 보아 다이얼은 L6이며, 발 입구와 발등의 핏을 조절하는 상단과 발볼의 핏을 조절하는 하단으로 구성되어 있다.

1mm 단위의 조절이 가능한 2개의 보아 L6 다이얼 시스템이 적용된 리짐.리짐은 더블 보아 다이얼로 발등과 발볼 핏을 따로 조절할 수 있어 편안한 착화감을 느낄 수 있다.보아 다이얼은 페달링 중에도 간편하고 정확하게 핏 조정이 가능해 퍼포먼스에 집중할 수 있다. 

강성을 높인 아웃솔과 편안한 싱크와이어 어퍼


리짐의 아웃솔은 카본 콤포지트 재질로 카뎃보다 강성을 높인 120N/mm로 힘전달력을 높였다. 3볼트 클릿을 장착할 수 있고, 클릿 위치는 전후방으로 5mm 조절된다. 보행을 위해 이중 TPU 워킹 패드가 앞뒤에 있다.
원피스 구조의 싱크와이어(Synchwire) 어퍼로 부드러운 착화감을 느낄 수 있고, 레이저 천공된 통기구가 내외측에 배열되어 있다. 발입구는 발뒷꿈치를 잡아주기 위해 높고, 복사뼈 위치는 낮게 디자인되어 있다. 인솔은 미드 아치를 지지하도록 3D 몰드로 제작된다. 
리짐 무게는 42 사이즈 기준으로 265g이다.

리짐 아웃솔.

상급 수준으로 강성을 높인 120N/mm 카본 컴포지트 아웃솔.

3볼트 클릿을 장착할 수 있고, 클릿 위치를 5mm 전후방으로 옮길 수 있다.

보행을 위한 TPU 패드.

열접착으로 봉제선이 없는 원피스 싱크와이어 어퍼에 통기구가 전체적으로 배치되어 있으며, 뒷쪽 측면에 반사소.발뒷꿈치를 잡도록 뒤는 높고, 복사뼈와의 간섭을 줄이기 위해 옆은 낮다.

미드 아치를 지지하는 3D 몰드 인솔.

42 사이즈 스펙 무게는 265g이며, 실측무게는 260g 내외이다.

 

관련 웹사이트
스포츠온55: http://www.sports55.co.kr/shop/main/index.php
지로: https://www.giro.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