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직, 그래블 라이더를 위한 테라 아르고 안장 출시
2020년 11월 09일
에디터 : 박창민 편집장
사진 : 피직 제공

이탈리아의 자전거 용부품 전문 브랜드 피직(Fizik)은 그래블 라이더를 위한 새로운 안장 라인업 테라 아르고(Terra Argo) X3와 X5를 선보였다.

그래블 라이더를 위해 개발된 피직의 테라 아르고 안장이 새롭게 출시되었다.

 

피직의 아르고 안장 시리즈는 짧은 코의 길이를 적용해 편안한 라이딩 포지션을 위해 개발된 제품이다.
지금까지 레이스를 위한 벤토 아르고(Vento Argo)와 중장거리 편안한 라이딩을 위한 템포 아르고(Tempo Argo) 시리즈가 출시되어 큰 인기를 얻었고, 이번에는 아르고 안장의 특징을 살려 거친 그래블 라이딩까지 만족할 수 있는 새로운 시리즈 '테라 아르고'가 출시된 것이다.

테라 아르고는 벤토 아르고와 비슷하게 드롭다운 노즈를 설계하여 핸들의 드롭을 잡은 에어로 포지션에서 편안하며, 경사가 높은 언덕을 오를 때도 라이더를 지지할 수 있는 곡면 설계가 특징이다.

또한, 순응성을 높인 모비우스 레일의 설계가 적용되어 진동을 흡수할 수 있도록 했으며, 컷아웃을 통해 진흙이 들어가지 않도록 머드가드 디자인이 적용되었다. 머드가드는 앞 방향으로 물이 빠질 수 있도록 하여 비가 오는 날에 물이 고이지 않도록 한 것도 특징이다.
타입2 폼을 적용해 패드의 쿠션이 유지되도록 했고, 윙플렉스 설계로 페달링 시 허벅지와 안장 사이의 간섭을 줄였다.

테라 아르고는 레일 종류에 따라 X3와 X5로 구분되는데, X3는 키움 레일이 적용되고 X5는 에스-알로이 레일이 적용된다.


드롭다운 노즈로 에어로 포지션이 편하고, 급경사 업힐에서 서포트를 높인 설계가 적용된다.

 



레일의 종류에 따라 X3(키움 레일), X5(에스-알로이 레일)로 구분된다.

 



베이스와 레일 사이의 간격이 넓고 모비우스 레일이 적용되어 충격에 의한 순응성이 뛰어나다.

 



컷아웃을 통해 진흙이 튀지 않도록 머드가드가 설계되었고,
비가 올 때는 가운데 홈을 통해 물이 빠져나가도록 했다.

 



관련 웹사이트
세파스 : http://cephas.kr/
피직 : https://www.fizik.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