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21~03/28
/
/
/
/

와후, GPS 멀티스포츠 워치 엘리먼트 라이벌 발표
2020년 11월 18일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사진 : 와후 제공

2020년 11월 17일(화) 와후 피트니스(WAHOO Fitness)는 트라이애슬론 선수와 러너들을 위한 사용자 중심의 디자인과 기능을 가진 엘리먼트 라이벌(ELEMNT RIVAL) GPS 멀티 스포츠 워치를 공개했다. 라이벌 GPS 워치는 이미 검증된 엘리먼트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멀티 스포츠 기능을 통합하면서 데이터 수집을 매우 단순화시켰고, 사용자가 퍼포먼스에 집중할 수 있도록 조작을 최소화했다.

와후의 설립자 칩 호킨스(Chip Hawkins)는 "엘리먼트 라이벌(RIVAL)의 진정한 마법은 사이클리스트들이 2016년 엘리먼트 사이클링 컴퓨터 출시와 함께 제공받았던 사용 편의성을 트라이애슬론 선수와 러너들에게 제공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라이벌(RIVAL) GPS 워치는 뛰어난 배터리 수명을 가진 경량의 GPS 워치를 찾는 운동선수들에게 최상의 선택입니다. 오랜 시간의 레이스를 추적하면서 더욱 세련된 고성능의 멀티 스포츠 워치가 바로 라이벌(RIVAL) 입니다"라고 설명했다.


와후 피트니스는 GPS 기반 멀티스포츠 워치인 라이벌(RIVAL)을 발표했다.
국내출시는 21년 2월 예정이며, 예상 소비자가는 55만원이다.


Wahoo ELEMNT RIVAL Multisport GPS Watch
동영상 주소 : https://youtu.be/l10RFpLLz-8


라이벌(RIVAL) 워치는 멀티 스포츠 활동의 각 단계에서 레이스 데이터가 선수의 운동 형태에 따라 전환되는 혁신을 지닌 최초의 스포츠 GPS 장치이다.
라이벌(RIVAL)을 위해 독점 개발된 비접촉식 전환(Touchless Transition) 기술을 통해 사용자는 시계를 만지지 않고도 수영에서 라이딩으로, 라이딩에서 달리기로 원활하게 전환할 수 있다. 와후 에코 시스템의 일부로서 라이벌(RIVAL)의 멀티스포츠 핸드오버(Multisport Handover) 모드를 사용하면 엘리먼트 사이클링 컴퓨터와 상호 작용하여 트라이애슬론과 같은 멀티스포츠 활동 중, 자전거 라이딩 구간 동안 시계에서 사이클링 컴퓨터로 레이스 데이터를 전환할 수 있다.
레이스 데이터는 항상 쉽게 볼 수 있고, 장치들로 쉽게 이동되며, 정확하게 기록되어 선수들이 자신의 레이스에 더욱 집중할 수 있다.

라이벌(RIVAL) 워치는 세라믹 베젤과 백라이트를 자동으로 조절할 수 있는 조도 센서를 포함해, 최신 기능들을 가지고 있다.
배터리 수명에 있어서는, 시계 모드에서는 14일, GPS 모드에서 24시간을 사용할 수 있으며, 광학 심박 센서 및 기압/고도계 그리고 실시간 추척(Live Tracking)과 같은 필수 기능도 갖추었다.


라이벌은 비접촉식 전환 기술을 통해 조작없이 운동 모드가 바뀌며,
사이클링 컴퓨터와 연동시켜 워치에서 사이클링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어 퍼포먼스에 더욱 집중할 수 있다.


긴 배터리 수명과 함께 조도 및 기압, 고도계, 광학 심박 센서가 내장되어 있고, 
실시간 추척(Live Tracking)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


광학 심박 센서.


와후 최초의 시계 카테고리인 라이벌(RIVAL)은 엘리먼트(ELEMNT) GPS 사이클링 컴퓨터처럼 설정과 사용이 간편한 플랫폼과 모바일 앱을 사용한다.
라이벌(RIVAL) 워치는 모든 달리기와 자전거, 수영 데이터를 추적하며, 와후 티커 X(TICKR X) 심박계와 함께 사용하면 더욱 진보된 러닝 데이터를 추적할 수도 있다. 운동에 따른 데이터들은 와후 컴패니언(Companion) 앱을 통해 활용할 수 있으며, 트레이닝픽스(TrainingPeaks)나 스트라바(Strava)와 같은 타사 플랫폼에 자동으로 업로드할 수도 있다.
또한 ANT+ 및 블루투스(Bluetooth)로 연결되어 와후 키커(KICKR) 스마트 트레이너를 제어할 수 있다.


라이벌은 기존 와후 제품처럼 쉽고 간단한 인터페이스이며, 모바일 앱으로 설정이 가능하다.
달리기와 수영, 자전거 데이터를 저장하고, 타 트레이닝 프로그램과 와후 키커 스마트 트레이너와 연동된다. 


아이언맨 세계 챔피언인 얀 프로데노(Jan Frodeno)와 미국 세계 기록 보유자 헤더 잭슨(Heather Jackson), 두번의 올림픽 출전 기록을 가진 사라 트루(Sarah True)를 비롯한 세계 최고의 트라이애슬론 선수들이 현재 라이벌(RIVAL) 워치를 사용하고 있다.

미국 아이언맨 세계 기록 보유자인 헤더 잭슨은 “실제로 저는 2위보다 전환(Transition)에서 더 빨랐기 때문에 대회에서 우승할 수 있었습니다. 따라서 수영, 라이딩, 달리기 및 그 사이의 전환을 시켜주는 라이벌같은 아이템이 있으면 매우 귀중한 시간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열립니다"라고 말했다.

아이언맨 월드 챔피언 인 얀 프로데노(Jan Frodeno)는 “프로 스포츠에서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자신에게 집중할 수 있어야 합니다. 레이스 중에는 집중을 방해하는 요소가 너무 많이 발생하기 때문에 나의 기술적 장비들을 머릿속에서 잊고, 스스로에게 100% 집중할 수 있기를 원합니다. 스마트 워치 또한 주의를 산만하게 만드는 또 다른 요소일 수도 있기 때문에 그것을 신경 쓰지 않고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라고 조작을 최소화한 라이벌의 특징을 언급했다.

엘리먼트 라이벌(ELEMNT RIVAL)은 2021년 2월 국내출시 예정이며, 스텔스 그레이와 코나 화이트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예상 소비자가는 55만원이다.



코나 화이트 색상.



스텔스 그레이 색상.


관련 웹사이트
나눅스네트웍스 : http://www.nnxsports.com
와후 피트니스: https://www.wahoofitness.com/ 


https://youtu.be/l10RFpLLz-8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