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스트 하이랜드 웨이, 최단 시간 완주 도전 영상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사진 : 와후 제공

스코틀랜드의 유명한 숲길인 웨스트 하이랜드 웨이(West Highland Way) 153km를 최단 시간에 완주하기 위한 Rab Wardell의 도전 기록 영상이다.

세계적으로 많은 여행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웨이스 하이랜드 웨이는 스코틀랜드 글라스고우(Glasgow)에서 포트 윌리엄(Fort William)까지 이어지는 능선길이다.

153km의 거리에 약 3100m의 상승고도, 그리고 곳곳에 나타나는 험난한 지형 탓에 산악자전거 라이더들의 완주 도전이 그렇게 많은 곳은 아니다.
하지만, 산악자전거 선수였던 Rab Wardell은 2011년 첫 도전에 나서며 12시간 15분의 기록을 만들어냈다. 그리고 몇년 후 Steve McInnes에 의해 11시간 30분으로 기록이 깨지고, 2015년 엔듀런스의 전설적인 라이더인 Keith Forsysth에 의해 10시간 27분이라는 대기록이 달성된다.
Rab은 2019년부터 10시간 이내에 완주하는 기록을 만들겠다는 생각에 사로잡혔지만, 지난 8월 Gary McDonald에 의해 9시간 28분이라는 기록이 세워지며 모두를 놀라게 했다.

과연, Rab Wardell은 9시간 28분이라는 종전의 대기록을 새롭게 달성할 수 있을까?

동영상원본 : https://youtu.be/9ZVAbtKgPYk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