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랭크브라더스, 페달과의 완벽한 호환을 위한 슈즈 발표
에디터 : 김수기 기자
사진 : 크랭크브라더스 제공

크랭크브라더스(CrankBrothers)는 자사의 클립리스 페달과 플랫 페달에 최적의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슈즈 컬렉션을 발표했다.


크랭크브라더스는 에그비터, 캔디, 말렛, 더블샷, 스탬프 등 다양한 페달을 생산하는 페달 전문 브랜드이지만, 일반적인 슈즈는 크랭크브라더스만을 위한 결착 시스템을 제공하지 않는다.

예를 들어 클릿이 장착되는 깊이와 너비, 플랫폼의 패턴 등이 반영되지 않아 간섭이 발생해 슈즈의 내구성에 영향을 주는 등 크랭크브라더스 페달의 퍼포먼스를 불완전하게 사용하는 경우가 발생한다.

이에, 레고 블록이 서로 완벽하게 들어맞는 것처럼 페달과 슈즈의 완벽한 호환을 위한 매치 시스템을 개발하면서 새로운 슈즈 컬렉션을 출시했다.

크랭크브라더스는 페달과 일체감을 높이기 위해 새로운 슈즈 컬렉션을 발표했다.

크랭크브라더스의 매치시스템에 의해 개발된 슈즈는 말렛 클립인, 말렛 E 클립인, 스탬프 플랫이며, 페달의 클릿 장착과 플랫폼의 형태가 반영된 아웃솔이 특징이다. 모든 슈즈는 크랭크브라더스와 시마노 SPD 클릿을 모두 사용할 수 있고, SPD(7mm) 클릿과 다르게 크랭크브라더스 클릿(6mm)은 심(shim)을 추가해 장착한다.
말렛 클립인과 말렛 E 클립인은 비슷한 형태이지만 말렛 클립인의 클릿 체결부위가 5mm 셋백된 형태이며, 바이크파크/레이싱과 엔듀로/어드벤처 등으로 사용 환경이 다르다.
크랭크브라더스의 슈즈는 통기성 갑피와 내구성 및 그립력을 갖춘 고무 아웃솔, 쿠션감있는 신발혀, PTU 코팅 토우박스, 미끄럼 방지 힐컵 등의 특징을 가지며, 보아+스트랩, 스피드 레이스+스트랩, 레이스의 3가지 클로저 시스템이 적용된다.

말렛 클립인 슈즈는 클릿 장착 위치가 5mm 셋백되어 있으며, 다운힐 퍼포먼스에 더욱 특화된 슈즈다.


 말렛 레이스


말렛 스피드레이스


말렛 보아

페달링에 더 특화시킨 말렛 E 페달은 엔듀로나 어드벤처, 전기자전거 등에 사용하기 좋다.


말렛과 말렛 E는 외관상 큰 차이가 없지만, 아웃솔의 클릿 위치와 패턴으로 구분된다.
클릿 셋백으로 다운힐에 특화된 말렛, 강성을 높여 페달링에 특화시킨 말렛 E.

플랫 페달의 플랫폼에 맞춰 아웃솔 트레드 형태를 가진 스탬프 플랫


스탬프 레이스


스탬프 스피드레이스

스탬프 보아

크랭크브라더스 슈즈는 파비오 윕머 선수 등 세계적인 라이더들에 의해 이미 성능을 인정받고 있다.

관련 웹사이트
크랭크브라더스: https://www.crankbrothers.com/
산바다스포츠: http://sanbadasports.co.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