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 파운데이션 컬렉션, 그래블 휠셋 AG 25 & 28 신제품 추가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사진 : 엔비 제공

휠셋과 부품 전문 브랜드인 엔비(ENVE)는 최고의 성능과 가격경쟁력을 갖춘 파운데이션 컬렉션(Foundation Collection)을 통해 각 카테고리의 휠셋을 출시하고 있으며, 높은 소비자 만족도를 가진 제품군이다.
이번 시즌, 엔비는 파운데이션 컬렉션에 그래블 휠셋인 AG25와 AG28을 추가하며, 로드 에어로 및 산악자전거에 이어 카테고리 확장에 나섰다.

엔비 파운데이션 컬렉션에 그래블 휠셋인 AG25/28 시리즈가 새롭게 추가되었다.

몰드 스포크 & 밸브스템 홀 디자인 적용


엔비는 카본 휠셋을 개발함에 있어서 스포크 및 밸브스템 홀을 드릴로 뚫는 것이 아니라 몰드 과정부터 설계하여 내구성을 높인 '몰드 스포크 & 밸브스템' 기술을 가졌다. 이 작업은 매우 정교한 설계 및 공정이 요구되지만, 뛰어난 마감 품질과 휠 내구성을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채택하는 엔비의 독자적인 기술력이다.

카본 원사가 드릴 가공에 의해 끊어지는 것에 비해, 몰드 가공법은 카본 원사가 끊임없이 이어지며 더 가볍고 강한 내구성을 갖게 되는 것이다.
또, 몰드 스포크홀 가공은 정확한 스포크홀 형태를 만들 수 있기 때문에, 휠빌딩 작업 시 스포크가 정확하게 안착되지 못해서 발생하는 오류들도 예방할 수 있게 된다.

엔비의 주요한 기술 중에 하나인 몰드 스포크홀 설계를 통해 엔비 휠 사용자들은 관리의 필요성이 줄어들고, 스포크가 부러지는 사고를 크게 줄일 수 있었다.

몰드 스포크홀 기술로 더 가볍고 강할 뿐 아니라 정교한 스포크 홀이 가능해졌다.

와이드 훅리스 비드로 핀치펑크 예방


4.5mm 두께의 와이드 훅리스 비드를 림에 적용하고 있는 엔비는, 라이딩 중 강한 충격에 의해 펑크가 발생하는 핀치펑크를 예방하도록 했다. 또한, 펑크가 날 정도의 강한 충격에도 휠이 손상되는 것을 예방하는 효과도 함께 가져간다.

이 설계를 통해 핀치펑크 예방을 60% 향상, 충격에 대한 내구성은 30% 향상되어, 라이더는 펑크에 대한 걱정을 줄이고 더 오래 라이딩을 할 수 있게 된다.

와이드 비드 설계를 통해 핀치펑크를 60% 줄이고, 내구성은 30% 향상된다.




어드벤처를 위한 AG 컬렉션


AG는 Adventure/Gravel 두개의 단어를 의미하고 있다. 거기에 림 사이즈를 더해 AG25와 AG28로 구분하여 두가지 휠셋이 출시된 것이다.

AG25는 림 내부폭 25mm로 700c 타이어를 위한 휠셋이며, AG28은 림 내부폭 28mm로 650b 타이어를 위해 설계되었다.
최근 많은 로드 라이더들이 어드벤처 라이딩에 도전하고 있으며, 그래블 레이스 및 투어링을 나선다. 그리고 엔비 AG 시리즈는 이와같은 레이스 및 어드벤처 라이딩에 적합하게 설계된 휠셋이다.

위에서 소개한 엔비 휠의 몰드 스포크홀 및 와이드 훅리스 설계가 적용되었으며, 21mm 림 깊이로 스포크의 충격흡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하도록 했다.
허브는 엔비 AF와 인더스트리 나인 101, 스포크는 사핌 CX 스프린트가 적용된다.

AG25는 최소 32mm 이상의 타이어(36~50mm 타이어 추천)를 사용할 수 있고, AG28은 최소 45mm 이상의 타이어(47~57mm 추천)를 활용할 수 있다.

국내에는 AG25 휠셋만 먼저 공식 출시되어, 그래블 바이크를 가진 라이더들에게 좋은 호응을 보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700c 사이즈의 AG25 휠셋
소비자가격 : 245만원

650b 사이즈의 AG28 휠셋

스피드와 경쾌한 라이딩을 위한 AG25
폭 32mm 이상의 타이어 사용(36~50mm 추천)

어드벤처 라이딩에 적합한 AG28
폭 45mm 이상의 타이어 사용(47~57mm 추천)

관련 웹사이트
산바다스포츠 : http://sanbadasports.co.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