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후 키커 다이렉트 커넥트로 안정된 연결 제공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사진 : 와후 제공

와후피트니스(Wahoo)는 인도어 사이클링 중 안정적인 신호를 유지하기 위한 키커 다이렉트 커넥트(KICKR Direct Connect)를 출시했다.


키커 스마트 트레이너를 홈 네트워크에 직접 연결할 수 있는 '키커 다이렉트 커넥트'
소비자가격 : 13만원

와후 키커 스마트 트레이너는 무선을 이용한 통신 방법으로 사용에 전혀 문제가 없지만, 간혹 외부 요인으로 인한 신호방해와 신호유실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다.
이런 신호장애는 사실 상 일반적인 인도어 사이클링에 큰 문제를 만들지 않지만, 중요한 온라인 이벤트 참가 또는 디테일한 트레이닝 워크아웃 중 불편함을 겪을 수 있는 요소가 되기도 한다. 또, 경우에 따라 수신장비의 오류 등으로 무선 연결에 어려움을 느끼는 사용자도 있다.

이에 와후는 업계 최초로 스마트 트레이너를 홈 네트웍크에 직접 연결할 수 있는 '키커 다이렉트 커넥트'를 출시했고, 라이더들이 신호장애에 대한 불안감 없이 편하고 열정적으로 인도어 사이클링을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다.

키커 다이렉트 커넥트는 와후의 서퍼페스트(Sufferfest) 트레이닝 시스템을 비롯, 트레이너로드(TrainerRoad), 풀가즈(FullGaz), RGT 사이클링 등과 호환되며, 즈위프트(Zwift)는 곧 호환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홈 네트워크의 허브 또는 공유기에 연결하여 매우 안정적인 인도어 사이클링을 만든다. 
최신 제품 키커 5세대에 호환되며, 전원 연결부 위에 위치한 포트에 연결한다.

"우리는 소비자에게 트레이너를 홈 네트워크에 연결하는 방법을 제공하는 유일한 인도어 트레이너 브랜드임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무선 연결 시스템은 대부분의 라이더들이 잘 사용하고 있고 또한 매우 잘 동작하지만, 혹시 무선 연결에 문제를 겪고 있거나, 중요한 레이스 또는 운동을 즐기는 라이더라면, 키커 다이렉트 커넥트를 사용하여 혹시 모를 끊어짐에 대한 불안감 없이, 더욱 편안한 마음으로 열정적으로 라이딩 할 수 있습니다"
- 타일러 해리스(Tyler Harris) 와후 키커 제품 매니저

키커 다이렉트 커넥트는 이더넷 케이블을 통해 홈 네트워크 허브 또는 공유기에 연결하고, 다른 쪽 끝을 키커 다이렉트 커넥트에 연결한 다음, 키커 트레이너 포트에 연결하면 사용할 수 있다. 그리고, 키커 다이렉트 커넥트는 최신 버전인 키커 5세대와 호환된다.
이렇게 유선으로 연결하면, 다양한 무선 주파수에 방해를 받지 않고, 물통이나 장애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신호 변이 또는 유실로부터 안전하게 된다.


관련 웹사이트
나눅스 네트웍스 : http://www.nnxsports.com
와후피트니스 : https://www.wahoofitness.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