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을 위한 ENVE의 커스텀 로드바이크 출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사진 : ENVE 제공

미국의 자전거 전문 브랜드 엔비(ENVE)는 통합된 설계와 디자인 뿐 아니라 커스텀 제작을 통해 자신만의 자전거를 만들 수 있는 'ENVE 커스텀 로드바이크' 프로그램을 출시했다.

엔비의 커스텀 로드바이크는, 프리미엄 카본 기술을 바탕으로 엔비 휠셋 및 컴포넌트와 최적의 조합을 이루는 프레임으로 개발되었다. 그리고, 라이더는 지오메트리, 색상, 부품 등을 자신이 원하는 스펙으로 선택할 수 있어서, '나만의 로드바이크'를 꾸미고 싶은 라이더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주문 과정은 'ENVE Bike Builder'라는 온라인 어플리케이션으로 가능하며, 이 프로그램을 통해 구매자는 쉽게 자신의 자전거를 꾸밀 수 있게 된다.

디자인에 있어서는 4가지 템플릿을 기반으로, 2가지 마감처리, 그리고 38가지 컬러를 선택할 수 있으며, 풀 커스텀 색상을 원하는 고객을 위한 서비스도 준비되어 있다.

미국 본사에서 커스텀 작업이 직접 진행된다. 

지오메트리는 Race와 All Road 두가지 포맷으로 선택할 수 있는데, 'Race'는 더 짧은 휠베이스의 민첩한 자전거가 만들어지고, 'All Road'는 조금 더 긴 휠베이스로 안정적인 라이딩에 적합하다.

ENVE의 커스텀 바이크는 일체형 스템+핸들바로 개발된 'SES AR 핸들바'가 적용되어 완전한 풀 인터널 케이블로 조립된다.
SES AR 핸들바는 90~130mm의 스템 길이 선택과 38~46cm의 핸들바 넓이 선택이 가능하다.
헤드셋은 크리스킹(Chris King)과 함께 협업하여 성능 뿐 아니라 미적인 만족도까지 높였다.


'Race'와 'All Road' 두가지 지오메트리 선택 가능 



통합 설계된 일체형 핸들바로 깔끔한 마감이 완성된다. 

이 커스텀 바이크를 구매할 경우 시콘(Scicon)의 트래블 케이스가 기본 포함되어, 자전거 포장 및 투어 라이딩에도 적극 활용할 수 있다.
구매는 섀시 세트 또는 완성차로 선택할 수 있으며, 가격은 아래와 같다.

현재, ENVE 커스텀 로드바이크는 미국 내에서만 주문이 가능하며, 국내에서는 산바다스포츠를 통해 곧 공식 출시할 예정이다.
국내 출시의 경우 관세 및 배송료, 부가가치세 등이 포함된다.

Chassis(섀시)

가격 (달러)

Chassis (프레임, 핸들바, 헤드셋, 싯포스트, 안장, 컴퓨터 마운트,  자전거 케이스)

$ 7,000

Rolling Chassis 프리미엄 (Chassis+휠셋)

$ 9,500

Rolling Chassis Foundation (Chassis + Foundation휠셋)

$ 8,500

완성차

 

Dura-Ace Di2 프리미엄

$ 12,500

Ultegra Di2 프리미엄

$ 10,900

Ultegra Di2 Foundation

$ 9,950

AXS Red 프리미엄

$ 12,500

AXS Force 프리미엄

$ 10,900

AXS Force Foundation

$ 9,950


완성차 구매 시 시콘 트래블백이 기본 포함된다. 

나만의 ENVE 커스텀 로드바이크는 우리나라에도 곧 출시할 예정이다.(현재는 미국만 가능)


관련 웹사이트
산바다스포츠 : http://sanbadasports.co.kr/
ENVE 바이크 빌더 : https://www.enve.com/bike-builder/paint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