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지구의날 맞이해 한달간 자전거로 출퇴근해요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진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회장 김철호, 이하 지속협)에서는 오는 4월 22일 '지구의 날'을 맞이해 탄소중립 및 기후 위기 극복 해결에 대한 인식 제고와 코로나19 감염병 극복을 위한 '진주시민 자전거 출퇴근 함께하기 캠페인'을 오는 22일부터 내달 21일까지 펼친다.

코로나19의 전 세계적인 확산으로 인해 생활 방역과 함께 환경적으로 건전하고 지속가능한 교통수단인 자전거 이용 활성화의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다. 지속협은 이에 따라 시민들이 자전거로 출퇴근하는 생활 실천에 동참을 유도해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한 시민들의 심리적 거리를 좁혀 지역의 지속가능성 향상을 위해 이번 캠페인을 추진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진주시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참가신청은 스마트폰으로 '에코바이크' 앱을 다운받아 등록하고 캠페인 기간 10일 이상 자전거로 출·퇴근하고 인증하면 된다. 출·퇴근 횟수 및 주행거리 등을 집계해 참여 우수자에게는 1만∼10만 원의 모바일 진주사랑상품권을 지급한다.
또한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 속에서 온라인을 통한 시민의 적극 참여를 유도해 유엔에서 제시한 지속가능발전목표 중 '지속가능한 도시와 공동체', '기후변화대응'의 목표를 실천할 기회로 지속가능한 도시 진주시의 이미지를 제고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우리 생활의 많은 부분에 변화가 생겼다"며 "온라인으로 진행하게 되는 이번 자전거 타기 행사에 시민들이 많이 참여해 탄소중립과 기후 위기 극복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