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마노 링크글라이드, 내구성 높인 구동계 기술 출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시마노(SHIMANO)는 구동계 부품들의 내마모성을 크게 향상시켜 라이딩 성능을 오래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기술 링크글라이드(LINKGLIDE)를 발표했다.

내구성을 크게 향상시킨 시마노 링크글라이드 시스템이 발표되었다. 

널리 알려져 있는 시마노의 하이퍼글라이드+(HYPERGLIDE+) 기술은 구동계의 성능 지향적인 라이더들에게 맞추어져 가볍고 빠른 변속을 제공하는 것이었다면, 이번에 발표한 링크글라이드는 '내구성'이라는 성능 지속성에 초점을 맞춘 기술이다.

링크글라이드 기술은 데오레 XT(DEORE XT) 1x11단과 데오레(DEORE) 1x10단 구동계에 처음 도입될 예정이다. 이 두가지 시리즈는 어떤 상황에도 뛰어난 성능을 발휘하도록 개발된 부품군으로, 링크글라이드 기술과 가장 잘 어울리는 제품군이다.

시험에 따르면 링크글라이드 카세트는 이전 하이퍼글라이드 카세트보다 내구성이 300% 더 높아져, 오랜 사용에도 체인스킵이 잘 발생하지 않고 처음과 같은 변속성능을 장시간 유지하게 된다.
링크글라이드 부품은 변속레버, 뒤 변속기, 체인, 카세트 스프라켓 등에 적용되며, 링크글라이드 로고를 표시하여 구분한다.


링크글라이드 카세트


내구성을 크게 높인 링크글라이드 카세트는 변속 게이트 디자인과 위치를 새롭게 하여, 변속을 더욱 부드럽게 만들었다. 이로써, 기존보다 페달링이 더 부드럽고 강한 페달링 중에도 자연스러운 변속을 만들어냈다.

데오레 XT 11단, 데오레 10단으로 출시되는 링크글라이드 카세트
기존보다 300% 향상된 내구성을 가진다. 


링크글라이드 뒤 변속기


새로운 링크글라이드 카세트의 부드러운 변속 성능과 호환되는 링크글라이드 뒤 변속기는, 시마노 쉐도우 RD+ 디자인이 적용되고 클러치 메커니즘을 통해 거친 지형에서도 안정적으로 작동된다.

링크글라이드 카세트와 호환되는 데오레 XT 및 데오레 뒤 변속기 


링크글라이드 변속 레버


변속 레버도 링크글라이드 시리즈에 포함되었다. 데오레 XT 버전은 I-SPEC EV와 클램프 밴드 옵션으로 제공되며, 데오레는 옵티컬 디스플레이가 있는 클램프 밴드 전용으로 출시된다.


링크글라이드 데오레 XT 변속레버(왼쪽)와 데오레 변속레버 


링크글라이드 체인


새로운 링크글라이드 체인은 여전히 11단과 10단 시스템에 모두 호환되며, 기존 하이퍼글라이드 구동계와도 상호 호환되어 사용할 수 있다.

링크글라이드 체인은 기존 11단 하이퍼글라이드 체인과 호환되어 사용할 수 있다. 


편안함과 유지보수의 편의성을 높인 기술


기존에 발표했던 하이퍼글라이드+ 기술이 빠른 변속과 가벼운 무게로 퍼포먼스에 집중한 것이었다면, 이번에 발표한 링크글라이드 기술은 편안한 라이딩과 유지보수의 편의성을 높인 기술이다.
어드벤처 라이딩부터 일상적인 출퇴근 및 전기자전거처럼 내구성이 중요하게 여겨지는 제품군에 적합하여, 선택의 방향이 다르다.

링크글라이드 기술이 적용된 제품은 기존 제품들과 서로 호환되지 않기 때문에, 일부 부품만 교체할 수 없으며 카세트, 뒤 변속기, 변속 레버, 체인 등을 함께 구매해야 한다.

어드벤처, 일상적인 출퇴근, 전기자전거 등의 라이딩에 유지보수 편의성을 크게 높여준다. 


관련 웹사이트
나눅스네트웍스 : https://bike.shimano.com/ko-KR/information/news.html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