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누스, 올해 중소벤처기업부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선정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에어리스 타이어와 아머 타이어 인서트로 세계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타누스(Tannus)가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정하는 '2021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선정되었다.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부 이상창 청장이 타누스 본사를 직접 방문하여 축하인사를 건넸다. 

중소벤처기업부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이상창 청장은 지난 3일 ㈜타누스를 직접 방문하여 축하인사를 건넸다. 이 청장은 회사를 둘러보고 기업 현황에 대한 이야기를 들으며, 연구개발 전문인력 채용 등 애로사항을 살피고, 스마트 공장 등 기업성장전략을 조언했다.

글로벌 강소기업은 중기부가 지자체와 지역혁신기관과 협력해 기업 역량, 수출 역량, 혁신성, 성장가능성 등을 갖춘 중소기업을 발굴한 후 해외진출선도 기업으로 육성하는 사업이다. 선정된 기업은 올해 5월부터 2024년 12월까지 4년간 중기부-경남도-민간 금융기관으로부터 해외 마케팅 및 연구개발(R&D)에 관한 맞춤형 패키지를 지원받을 수 있다. 

지난 2011년 설립한 ㈜타누스는 펑크가 나지 않는 자전거용 에어리스 타이어(Airless Tire)와 림을 보호하고 라이딩의 성능과 안정성을 높여주는 타이어 인서트인 아머(Armour) 등을 주로 생산한다. 현재 미국과 유럽을 포함해 약 40여개국에 수출을 진행하고 있으며, 매년 수출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또한 꾸준히 R&D 투자비율을 증가시키며 꾸준한 제품 성능 향상 및 개발에 힘을 쏟아붓고 있다. 지식재산경영 기업을 향한 노력의 결실로 지난 2019년 11월에는 특허를 기반으로 한 연구개발(IP-R&D) 사업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타누스 이영기 대표는 "올해 우수체육용구 생산업체, 수출유망 중소기업 등으로 선정된데 이어  정부부처에서 인정받는 기업으로 발돋움한 것에 대해 뿌듯한 마음이 크다"며 "글로벌 강소기업 선정으로 R&D와 글로벌 마케팅을 더욱 강화하며 세계적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에어리스 타이어와 타이어 인서트 아머의 수출은 매년 크게 증가하고 있다. 



관련 웹사이트
타누스 : http://www.tannus.co.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