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마노, PRO 스텔스 안장에 최적화된 섀미 개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손, 발, 엉덩이 이 세 곳에서 이루어지는 접점에 대해서는 수 년 동안 자전거 개발자, 정비사, 디자이너들에게 관심의 중심에 있었다. 사이클리스트는 신발 선택과 핸들바 셋업에 대해 고민하지만, 빕숏과 섀미(Chamois, 패드) 원단의 편안함에 대해 과소평가를 하는 경향이 있다.
시마노는 새로운 텐쿠(Tenku) 빕숏과 PRO 스텔스(Stealth) 안장 디자인을 결합했고, 전체 빕숏의 범위를 하나로 통합했다. 그리고 라이더가 최적의 핏을 찾을 수 있도록 빕숏 셀렉터를 개발했다.

시마노는 PRO 및 BIKEFITTING.COM과 협업으로, PRO 스텔스 안장에 최적화된 섀미(Chamois, 패드)를 개발했다.


텐쿠(Tenku) x 스텔스(Stealth)


시마노의 텐쿠(Tenku) 빕숏은 연구소에서의 측정과 바이크피팅닷컴(bikefitting.com) 및 테스트 라이더의 엄격한 시험을 통해 PRO 스텔스 안장 모양과 정확하게 일치하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시마노 제품 매니저인 지오반나 도미니쿠스(Giovanna Dominicus)는 "우리는 빠르고 강력한 라이딩을 위한 짧은 코 디자인의 PRO 스텔스 안장에 초첨을 맞추기 시작했습니다. 섀미(Chamois)는 눈에 바로 띄지는 않지만, 안장에 더 오래 앉을 수 있도록 다양한 요구 사항들을 적용하였습니다. 스텔스 안장은 더 공격적인 라이딩을 위한 것이며, 압력 포인트를 이동시키며, 라이더를 더 앞으로 기울이고, 더욱 공기역학적으로 만들어 줍니다. 우리는 섀미(Chamois)의 형태를 바꾸고, 더 높은 속도로 장거리 라이딩을 할 수 있도록 특별히 제작된 초극세사 항균 벌집 구조의 소재를 개발했습니다. 우리는 안장과 섀미의 디자인을 정확히 일치시켜 마찰을 줄이고, 완벽한 핏을 제공합니다"라고 언급했다.

바이크피팅닷컴(Bikefitting.com)의 니엘스 분(Niels Boon)은 “이 특별한 빕숏 개발의 마지막 단계에서, 바이크피팅닷컴에서 수행한 연구에 따르면, 텐쿠(Tenku) 빕숏이 기존의 다른 빕숏보다 안장 앞부분에 더 높은 편안함과 전체적으로 낮은 압력을 전달했습니다. 이것은 실생활 조건에서 현장 테스트뿐만 아니라 연구실 테스트에서도 경험이 풍부한 사이클리스트들의 대표 그룹에서 확인되었습니다”라고 덧붙였다.


시마노 텐쿠 빕숏은 PRO 스텔스 안장 구조에 맞춰져 개발된 섀미가 적용된다.

시마노 텐쿠 빕숏은 PRO 스텔스 안장의 특징을 제대로 구현시켜 퍼포먼스와 핏의 향상에 도움이 된다.

시마노 텐쿠 빕숏.


시마노 빕숏 셀렉터, PRO 안장 셀렉터


안장과 빕숏 선택의 중요성은 엘리트 사이클링에서만이 아니다. 입문 수준에서 낮은 품질의 빕숏과 잘못된 안장 선택은 새롭게 시작하는 사용자의 라이딩을 망칠 수 있다. 이 선택을 돕기 위해 시마노는 특별한 빕숏 셀렉터를 만들었다.
빕숏 셀렉터는 세 가지 다른 유형의 라이딩 스타일 중에서 가장 적합한 빕숏을 선택하기 전에, 라이딩 유형 및 강도 수준에 대한 몇 가지 간단한 질문을 한다.
시마노의 빕숏 셀렉터를 사용하여 다음 라이딩에서 무엇을 입을지 결정하고, PRO 안장 셀렉터를 통해 라이더들이 PRO 제품군에서 다양한 안장의 피팅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시마노 빕숏 셀렉터는 성별, 라이딩 거리, 코스 종류 등을 통해 빕숏을 추천해준다.

빕숏 셀렉터와 PRO 안장 셀렉터를 이용해 안장과 빕숏의 핏과 퍼포먼스를 찾을 수 있다.


초급 라이딩(Easy level riding) – 남성 라이더를 위한 코다마(Kodama) 빕 또는 시마노 빕과 여성 라이더를 위한 미즈키(Mizuki) 숏 또는 미즈키 3/4 빕숏은 온로드와 오프로드에서 하루 최대 3 시간 정도의 사이클링에 적합하다.
이 모델들은 모두 주행 중에 뛰어난 편안함과 효과적인 성능을 제공하는 섀미가 적용되어 있다.

중급 라이딩(Medium level riding) – 남성 라이더를 위한 히카리(Hikari), 노조미(Nozomi) 및 이볼브(Evolve) 빕 또는 여성 라이더를 위한 스미레(Sumire) 빕은 장거리 라이딩에서도 편안함을 유지하도록 설계되어 있다.

전문가 수준의 라이딩(Professional level riding) – 남성 라이더를 위한 에스파이어 레제라(S-PHYRE Leggera), 에스파이어 플래시(Flash), 텐쿠(Tenku) 빕숏과 여성 라이더를 위한 플래시 유리(Flash Yuri) 숏 또는 빕숏은 시원함을 유지하고, 속도를 높이며, 힘 전달을 극대화하기 위해 근육을 서포트하고, 공기 역학적 이점을 갖는다.

지오반나 도미니쿠스(Giovanna Dominicus)는 “우리의 연구와 경험은 새롭게 시작하는 라이더가 더 자주 라이딩을 하는 즐거움을 전해줍니다. 어떤 유형의 라이딩을 선호하든, 사이클링 성능이 얼마나 발전했든 상관없이, 특히 주행거리를 늘리고 안장에서 더 오랜 시간 앉아있기 시작하면 항상 빕숏을 신중하게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라고 조언했다.


관련 웹사이트
나눅스네트웍스 : https://bike.shimano.com
PRO 안장 셀렉터: https://www.pro-bikegear.com/global/saddle-selector
빕숏 셀렉터: https://shimano-bib-selector.web.app/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