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니언, 투르 드 프랑스 스페셜에디션 얼티밋 CF SLX 한정판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캐니언(Canyon)은 108번째 에디션을 맞이한 투르 드 프랑스(Tour de France, 이하 TDF)를 기념해, 얼티밋 CF SLX(Ultimate CF SLX) 스페셜 에디션을 108대 한정 판매한다.

108대 한정 판매되는 캐니언 얼티밋 CF SLX TDF 에디션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사이클링 이벤트로 인정을 받고 있는 TDF는, 그랜드투어 중에서도 가장 큰 규모와 오래된 역사를 자랑한다. 그리고, 캐니언은 그랜드투어에서 3번의 우승과 월드챔피언에서 2번의 우승을 함께 한 최상급 성능의 레이스 바이크 얼티밋CF SLX를, 이번 TDF 기념 특별한 한정판으로 출시한 것이다.

이번 얼티밋의 그래픽 디자인은 클래식 카드게임을 모티브로 만들어졌다. 선수들이 스테이지 사이에서 경기를 기다리며 카드게임으로 시간을 보낸 것에서 유래한 것이다. 그래서, 자전거 대회에 포커페이스, 히든카드, 블러핑과 같은 게임용어들이 자주 사용되는 이유이기도 하다.

선수들이 스테이지 사이에 카드게임으로 시간을 보낸 것에 유래해 클래식 카드 디자인 적용

카드게임에서 행운을 상징하는 조커가 탑튜브 상단에 놓여있다.

또, 올해 TDF에서 와일드카드로 참석하게 된 알페신-페닉스와 아케아-삼식 팀을 기념하는 것으로도 의미를 갖는다. 프레임 탑튜브에 디자인되어진 조커는, 카드게임에서 유일하게 공개되는 카드로 행운을 상징하며, 브리타니 지역의 깃발과 마찬가지로 올해 출발 지역에 경의를 표하는 왕의 표식이다.

얼티밋 CF SLX TDF 한정판은 스램 포스(SRAM FORCE) eTAP AXS 디스크 그룹셋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캐니언의 경량 콕핏 CP10이 적용된다. 그리고, DT SWISS ARC 1400 다이컷 휠셋으로 레이스 바이크의 스피드를 만들어냈다.

이번 얼티밋 CF SLX TDF 에디션은 브리타니 출신의 Elie Gesbert 선수가 TDF에서 직접 사용할 예정이며, 콜두 투말레(Col du Tourmalet)와 몽방투(Mont Ventoux)가 포함된 스테이지에서 우승을 목표로 달릴 계획이다.

얼티밋 CF SLX TDF 에디션의 판매가는 7,149,000원으로, 구매 시 자전거 프레임에 디자인된 카드의 뒷면 패턴과 동일한 패턴이 적용된 카드셋을 선물로 제공한다.

Elie Gesbert 선수가 이번 TDF에서 사용하게 된다.


관련 웹사이트
캐니언 : https://bit.ly/3waYMoG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