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마노, IC2 & IC1 등 인도어 사이클링 신발 라인 확장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시마노(SHIMANO)는 인도어 사이클링을 즐기는 라이더들이 더 오래 시원함을 유지하고, 트레이닝에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인도어 사이클링 신발 라인업을 확장했다. 시마노의 인도어 사이클링(IC) 제품군에는 도로(SPD-SL)와 오프로드(SPD) 또는 두 가지 형태를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구분되며, 페달과 함께 통기성, 편안함, 강성을 주요 특징으로 한 4가지 모델이 있다.

그리고 최근에 여성의 발에 기반을 둔 IC5와 IC3의 유니섹스 버전인 IC2 와 IC1 제품이 추가됐다.  

시마노는 인도어 사이클링에 특화된 슈즈 IC 시리즈 4종을 발표했다.

IC의 모든 모델은 인도어 환경에 대해 통기성과 강성 간의 균형을 근간에 두지만, 메쉬 패널의 양말 같은 갑피로 적용해 일반적인 사이클링 신발 보다 뛰어난 통기성과 편안함을 제공한다. 아웃솔은 높은 페달 플랫폼으로, 아킬레스 건에서의 피로도를 감소시키고, 필요한 힘 전달력을 제공한다. 소재 특성상 세척이 용이하고, 속건성인 것도 특징이다. 

속건성, 세척용이 등의 특징과 편안함 착용감이 장점이다.

피팅시스템은 발과 발목의 부담을 덜어주면서 민첩한 핏을 제공할 수 있는 시마노 다이나라스트(Dynalast) 피팅과 벨크로 스트랩으로 구성된다. 바닥은 고무소재의 아웃솔 트래드가 적용되어서 편안한 보행이 가능하다. 

IC1/2의 슬립-온 디자인과 하나의 스트랩은 빠르고 쉽게 착용할 수 있으며, 발등의 중간 부분을 가로지르면서, 편안하고 효율적인 힘 전달을 위해 발을 단단하게 고정시켜 맞춤형 핏을 제공한다.

IC2 신발은 SPD(오프로드 스타일) 페달과 호환되어 보행이 편하고, IC1 신발은 아웃솔에 5 개의 홈이 있어 SPD와 SPD-SL 모두 호환된다.

보행성을 높인 IC5

여성에 맞게 디자인 된 IC3

IC5/3 슈즈는 SPD 클릿에 호환된다.

IC1/IC2는 하나의 스트랩과 높은 통기성으로 인도어 사이클링에 특화되었다.

SPD 클릿에 호환되는 IC2는 보행성이 좋다.

IC1은 IC2와 동일한 디자인이지만, SPD-SL 클릿까지 사용할 수 있다.

소비자가격은 IC2 110,000원, IC1 98,000이다.


관련 웹사이트
나눅스네트웍스 : https://bike.shimano.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