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니언, 다운컨트리 바이크 럭스 트레일 출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사진 : 캐니언 제공

산악 라이딩에 있어서 크로스컨트리(XC)와 트레일(Trail)이라는 카테고리가 우리에게 익숙하지만, 이 두 라이딩 스타일의 차이는 생각보다 크다. 그래서, 캐니언은 XC 바이크의 민첩한 스피드와 트레일 라이딩의 모험적인 성향을 합쳐 새로운 카테고리인 '다운컨트리'를 정의하고, 럭스 트레일(LUX Trail) 시리즈의 데뷔를 알렸다.

캐니언은 다운컨트리 라이딩을 위한 '럭스 트레일' 시리즈를 발표했다.

럭스 트레일은 XC 레이스를 기반으로 한 초경량 카본 프레임으로 페달링 퍼포먼스와 스피드를 앞세웠으며, 거기에 다운힐 라이딩에 적합한 지오메트리와 120mm 트래블의 포크, 가변 시트포스트, 넓어진 핸들바와 타이어 등을 적용해 다재다능함을 더한 모델이다.

이와 같은 라이딩 스타일의 변화는 최근에 다양성과 어드벤처 라이딩에 대한 요구가 많아지면서 심화되었다. XC 레이스의 단단한 스피드와 트레일 라이딩의 부드럽고 빠른 다운힐 퍼포먼스가 하나로 합쳐진 라이딩 스타일을 만족시킬 자전거가 필요해진 것이다.

럭스 트레일은 67.5도의 헤드튜브 각도와 약 20mm 더 늘어난 리치로 다이나믹한 라이딩을 경험할 수 있지만, 기존 럭스처럼 가벼운 프레임이 특징이다.
120mm 포크와 110mm 리어샥 트래블, 100mm 트래블 가변 시트포스트 등을 적용하고도, 10.9kg의 가벼운 무게를 경험할 수 있으며, 럭스 트레일은 CF 9 에밀리 베티 에디션, CF 8, CF 7, CF 6 등의 시리즈로 선택할 수 있다.

120mm 포크와 110mm 리어샥 트래블

760mm로 넓어진 핸들바

100~125mm 트래블의 가변 시트포스트

XC의 경쾌한 스피드와 트레일의 다이나믹한 다운힐을 경험할 수 있는 모델이다.

럭스 트레일 CF 9 에밀리 베티 에디션
가격 : 6,749,000원 (배송, 관세, VAT 미포함)

럭스 트레일 CF 8
가격 : 6,149,000원

이 외의 럭스 트레일 CF 7/6 및 상세한 정보 및 구매는 캐니언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 웹사이트
캐니언 : https://bit.ly/37Tlckv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