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리자전거, 어린이 MTB 루트 출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삼천리자전거가 어린이들도 다양한 환경에서 안전하게 라이딩을 즐길 수 있는 산악자전거 루트(ROOT)의 2021년형 신제품을 출시했다.

루트는 MTB 컨셉의 어린이 자전거다. 2021년형 신제품은 어린이 주행 환경이 놀이터부터 공원, 캠프장까지 다변화됨에 따라 다양한 환경에서도 안전 라이딩을 즐길 수 있도록 성능을 업그레이드했다. 여기에 아동복 패션 트렌드를 반영한 힙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스타일까지 잡았다.

신형 루트의 가장 큰 장점은 안정적인 주행력이다. MTB형 자전거의 특징인 광폭 타이어를 장착해 어린이 자전거임에도 높은 접지력과 충격 흡수력을 자랑한다. 흠이 있는 아스팔트 도로나 운동장 등 고르지 못한 노면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또한 타이어의 홈이 깊어 물놀이장 근처 등 젖어 있는 지면에서도 미끄러질 우려를 덜 수 있어 보다 안전하게 라이딩을 즐길 수 있다. 

핸들 및 브레이크의 조작 편의성도 강화했다. 레버와 핸들 사이의 간격을 좁힌 ‘어린이 자전거용 브레이크 레버’를 적용해 위험시 손 힘이 약한 어린이도 자전거를 즉각 제동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또한 핸들바가 몸쪽으로 휘어진 형태의 ‘라이저 핸들바’가 장착돼 있어 더욱 편하고 안정적인 자세로 조향이 가능하다.

한층 힙하고 어른스러워진 디자인도 눈길을 끈다. 최근 아동복 트렌드인 힙합과 스트릿 무드를 반영해 프레임을 디자인했다. 알록달록한 유아적 디자인을 탈피해 시크한 블랙 컬러에 레드와 민트 등의 포인트 색상으로 개성 있는 디자인을 완성했다. 블랙 컬러의 걸이형 바구니로 디자인은 물론 수납성까지 높였다. 

18인치, 20인치의 두 가지 휠 사이즈로 출시되었으며, 소비자 권장가격은 각각 21만 원, 22만 원이다.

한편, 삼천리자전거의 모든 어린이용 자전거는 공산품 유해 물질 안전기준을 통과했으며, 아이들이 다치기 쉬운 부분인 핸들과 체인 등에 다양한 안전장치를 적용했다. 또한 전국 1,300개 대리점, 240개 AS 지정점을 통해 쉽게 구매 및 관리를 진행할 수 있어 제품 안전성과 품질, AS 모두 높은 신뢰를 얻고 있다.


관련 웹사이트
삼천리자전거 : https://www.samchuly.co.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