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벨로 신형 R5, 강성을 낮추어 승차감 개선과 경량화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써벨로(CERVELO)는 올라운드 레이스 바이크인 R5의 신형을 발표했다. 기존보다 강성을 낮추면서 승차감을 개선하고 더욱 가벼워진 것이 특징이다.

강성을 다소 줄이면서, 승차감 개선과 경량화에 성공한 써벨로 R5 신형

써벨로의 R5는 프레임 강성에 있어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가지며 강력한 업힐 성능이 특징이다. 하지만, 장거리 레이스에 출전하는 라이더들은 오히려 너무 강한 강성 탓에 피로가 누적될 수 있다는 것을 피드백으로 전달했다.
그래서, 써벨로는 강성을 다소 줄이는 방법에 대해 새롭게 설계를 시작하였고, 최적의 강성과 승차감 균형을 찾는데 성공했다. 또한 결과적으로 더 가벼워져서, 줄어든 강성에 비해 업힐 능력은 오히려 상승될 수 있는 프레임셋으로 탄생될 수 있었다.

기존 R5에 비하면 프레임에서 15% 감량(831g > 700g), 포크에서 7% 감량(356g > 330g)에 성공했는데, 프레임과 포크를 합쳐 약 1kg의 초경량 프레임셋이 탄생된 것이다.
그리고, 통합설계된 콕핏을 통해 12g 감량, 시트포스트에서도 20g 감량에 성공했다.

0H0R5GFX2C_DETAIL1.jpg콕핏 통합설계를 통해 케이블을 완전히 인터널로 작업

R5 라임/블랙

R5 블랙


관련 웹사이트
세파스 : http://cephas.kr/goods/?cate=001003003
써벨로 : https://www.cervelo.com/en/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